여수광양항만공사(이하 공사, 사장 직무대행 황학범)는 지역화물 유치로 여수광양항 활성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공사는 그 간 항만 이용자의 불편사항 개선, 화주 및 선사 간 매칭 마케팅, 물류 컨설팅 등을 통해 지역화물 유치를 위해 노력해오고 있다.
또한 여수산단 주요 화주사의 행선항(POD: Port of Destination) 물동량 데이터를 분석해 가장 적합한 정기선 서비스 노선 정보를 제공하는 등 여수산단 화주사의 물류비 절감을 통한 광양항 이용률 증대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10월부터는 중소 수출입 기업 지원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한국무역협회 광주전남지역본부와 업무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지역 중소화주의 물류비 부담 완화 등을 위한 여수광양항 수출입 지원센터 운영 등을 추진해오고 있다.
이를 통해 여수광양항 이용 중소 화주의 물류비 부담 완화, 안정적인 선복 제공, 우대 운임 및 장기운송 계약 체결 등의 원활한 수출입 여건이 조성됐다.
공사 홍상표 운영부사장은 “여수광양항은 대한민국 경제 발전과 함께 성장해온 국내 수출입 1위 항만이다”며 “앞으로도 물류비 증가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주들을 적극 지원해 고객이 찾는 항만 조성을 위해 전 임직원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여수광양항만공사, 사장 직무대행 중심의 ‘비상경영체제’ 가동
- 여수광양항만공사 – 한국산업인력공단 전남지사, 광양항 항만배후단지 입주기업 성장 지원 업무협약 체결
- 여수광양항만공사, 광양항 컨부두 이용 Top 10 선사 대상 임원 간담회 개최
- 여수광양항만공사, 전국보안방재노동조합과 '임금·단체협약' 체결
- 여수광양항만공사 홍보대사 “맨발의 사나이 조승환”... 5시간 10분 세계신기록 달성
- 광양제철소 4냉연공장 봉사팀, 진상면 삼정마을서 따뜻한 발걸음 이어가
- 여수광양항만공사, '바다의 날 기념 대국민 홍보 캠페인' 전개
- 여수광양항만공사, '제6회 청렴 캐치프레이즈 공모전' 실시
- 여수광양항만공사·광양소방서 합동 화재대피훈련 실시
- 여수광양항만공사, 여름맞이 김치 나눔으로 전한 따뜻한 마음
조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