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을 이겨내는 또 하나의 약, 사람
전남 곡성군(군수 조상래)은 지난 27일 보건의료원 건강마루에서 관내 재가암환자 약 20명을 대상으로 서로의 경험을 나누고 웃음으로 치유를 도모하는 특별한 자조모임을 가졌다고 28일 전했다.

곡성의료원 건강증진과 방문보건팀에서 운영하는 재가암환자 자조모임은 암 치료를 마친 환자들이 치료 이후에도 건강한 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정서적 지지와 정보 공유의 장을 마련한 기회로 ▲암 관련 이론 교육 ▲웃음치료 ▲참여자 간 암 경험 공유 순으로 진행됐다.
환자들은 김형진 보건의료원장의 암 관련 이론 교육을 통해 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건강 관리 및 자조모임의 중요성에 대해 느낄 수 있었다.
이어서 웃음치료강사의 재능 기부로 진행된 웃음치료 프로그램으로 참여자들은 몸과 마음을 함께 여는 웃음 치료 활동을 통해 긍정적인 에너지를 나누었으며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참여자들은 자신의 치료 경험, 회복 과정, 생활 습관 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공감과 위로의 시간을 가졌다.
자조모임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 “자조모임을 통해 암에 대해 이야기하고 서로 공감할 수 있는 상대가 생겨 좋다.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모임에 참여해 건강한 생활을 이어가고 싶다”고 전했다.
김형진 보건의료원장은 “암 환자들이 치료 이후에도 건강한 삶을 이어가기 위해서는 의료적 관리뿐 아니라 정서적 지지와 사회적 관계 회복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모임이 환자분들에게 서로를 지지하고 다시 건강한 삶을 되찾는 소중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곡성군 암환자 자조모임은 오는 6월부터 ‘찾아가는 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 프로그램(다니엘운동, 원예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환자들이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치유할 수 있는 자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프로그램 참여는 건강증진과 방문보건팀으로 문의할 수 있다.
- 곡성군, 관내 취약계층 밑반찬과 생활용품 전달
- '올데이로즈’ 제15회 곡성세계장미축제 성황리에 마쳐
- 김영록 지사와 22개 시군 단체장... "소중한 한 표, 전남의 미래를 연다" 투표 참여 촉구
- 곡성군, 장미축제 기간 문화누리카드 통해 '문화향유와 지역경제 활성화 동시 달성'
- 곡성몰 All Day Sale, 장미축제와 함께 대박 ‘만개’
- 곡성몰, ‘RICE TO MEET YOU!’... 미실란 특별전 개최
- 곡성군, 생활인구 활성화사업 고향올래 ‘워크빌리지 곡성’시즌3 본격 가동
- 곡성군, 섬진강 침실습지에서 플로깅 행사 실시
- 곡성토란도란 농촌융복합사업단, 곡성토란의 진가를 알리다
- 곡성 동화정원, 마법의 환상으로 꽃을 피우다
- 곡성군, 여름철 대비 '농촌관광시설 안전점검' 실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