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켄텍, 총장 직무대행 박진호)는 전남 영광고등학교(교장 이창수)와 함께 『KENTECH과 함께하는 에너지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켄텍 학습디자인연구소(소장 김경)와 영광고(교장 이창수)는 이번달부터 오는 12월까지 이뤄지는 에너지 특화 프로그램 업무협약을 2일 체결했다.

이 프로그램은 에너지 특화 대학인 켄텍이 개발한 에너지 교육 모델을 고등학교에 알맞게 제공해, 학생들에게 에너지 분야에 대한 체계적이고 흥미로운 교육을 지원하고, 교사들에겐 최신 교육 방법론을 전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학생 대상 프로그램으로는 △SMR 및 원자력 특화교육 △재생에너지 특화교육 △IBL(Inquiry-Based Learning, 탐구 기반 학습) 수학·과학 중점 문제해결 교육이 마련돼 있다.
이 같은 프로그램은 실습과 탐구 활동을 통해 학생들에게 에너지 분야에 대한 새로운 비전과 흥미를 제공하고, 기초가 되는 수학과 과학에 대한 관심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교사에겐 △미네르바 토론수업 모델 △GAPA 수업설계 모델 △AI 기반 교육모델 등 최신 교수법 연수를 제공해 수업 역량을 향상시키고, 이를 통한 지역 교육의 질적 발전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켄텍은 영광고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에너지 분야 교육모델 개발과 보급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고 미래 교사 역량 개발에도 집중할 예정이다.
김경 켄텍 학습디자인연구소 소장은 "우리 연구소의 교육 전문성을 적극 활용하여 미래형 에너지 교육의 모델을 확립하고, 지속 가능한 교육 협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켄텍, 군 에너지 자립을 위한 ‘軍 에너지 안보 전략 포럼’개최
- 한전KDN, 한국에너지공대와 에너지ICT분야 연구개발 성과 확산 협력 약속
- 한국에너지공대 교원창업기업 노원비하인드, 과기부 ‘강소특구 전략기술 R&BD 사업’ 선정
- GIST-켄텍, 백금 뛰어넘는 차세대 연료전지 촉매 개발
- 켄텍, 태양광 기업들과 간담회... ”태양광 연구 협력”
- ‘2025 영광법성포단오제’, 11만 5천여 명 찾아... 성황리에 마무리
- 대통령과학장학금에 獨 파견까지..켄텍 학부생 잇따라‘쾌거’
- 켄텍, 개교 후 첫 '해외 봉사단' 파견... AI 기술 나눔으로 베트남과 함께 성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