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로 배우고, 힐링으로 쉬며, 소통으로 하나
1기 거제, 2기는 7월중 전주서 워크숍 진행
전남 강진군이 공무직의 실무역량 향상과 심리적 안정을 위한 2025년 공무직 직무역량 및 소통 강화 워크숍’을 2회에 걸쳐 진행했다.

군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군 산하 공무직 직원들이 디지털 시대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조직 내 소통과 협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1기 워크숍은 지난 17일부터 18일까지 경남 거제 일원에서 진행됐다. 2기는 오는 7월 10일부터 11일까지 전북 전주 한옥마을 일원에서 진행된다. 참여인원은 각각 20명, 모두 40명이다.
워크숍은 ▲생성형 AI의 이해 및 실무 적용 교육 ▲스트레스 완화와 명상 중심의 힐링 프로그램 ▲지역의 특색을 살린 체험 활동으로 구성됐다. 1기는 외도 보타니아 문화탐방을 통해 자연 속에서 재충전의 시간을 가졌고 2기는 전주 한옥마을에서 전통문화 체험과 골목길 투어를 통해 감성을 자극하는 시간을 갖는다.

강진군 관계자는 “AI 교육은 물론, 자연과 문화, 사람 사이의 연결을 주제로 다양한 경험을 제공했다”며 “조직의 기초를 이루는 공무직의 역량과 자긍심이 높아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강진군은 ‘일 잘하는 강진군’을 실현하기 위해 디지털 역량 강화교육, 힐링 프로그램, 조직 내 세대간 소통 프로그램 등 다양한 내부 혁신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관련기사
- 김보미 의원, "강진군 축제 정책 구조적 문제 및 예산 편중 실태" 작심 비판
- ‘명함 한 장’에 담은 강진군의 청렴 의지
- 강진군, 지역경제가 체감하는 예산 신속집행에 '총력'
- 강진읍시장에 찾아온 꼬마 손님 ‘고사리손 경제활동’ 인기
- 강진군 ‘탐진들 ·참별하(주)’, 농산물 전문생산단지 ‘우수’ 등급
- 강진군, 달콤새콤 블루베리 본격 수확
- [포토] 강진군, 보랏빛 꽃밭에서 인생샷 '찰칵'
- 노두섭 의원, “군비 106억 투입 강진 반값여행, 관광객 줄고 행정 신뢰는 추락”
- 야호~ 다시 돌아온 강진 반값여행 “꼭 간다”
- 강진읍 서문길, 수국향기로 골목상권에 활력 팍팍
- 강진군, 강진사랑상품권 국비 26억 원 확보
- 강진군, '제67회 전국 중·고등학교 검도대회' 개최
- 7월엔 강진영화관으로~ ‘영화 보는 날’, ‘2+1 이벤트’ 운영
- 강진군, '여성 취·창업교실 노인건강운동지도사반' 성료
엄태민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