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오션플랜트 산업전환공동훈련센터가 조선·해양 기자재 제조 기업을 대상으로 한 ‘해상풍력 산업전환 설명회 및 세미나’를 오는 10일 경남 창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고,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의 산업전환공동훈련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설명회는 저탄소 친환경 재생에너지로 산업구조를 전환하려는 기업과 종사자들에게 실질적인 기술 인사이트와 산업 로드맵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창원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호텔에서 열리며, 국내 해상풍력 분야 산학연 전문가들이 다수 참여해 다양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오전 세션은 SK오션플랜트 김영현 기술교육원장의 산업전환 공동훈련사업 소개로 시작되며, 한국풍력산업협회 최덕환 대외협력실장이 ‘글로벌 동향과 국내 산업 생태계 육성’에 대해 발표한다. 이어지는 오후 세션에서는 에퀴노르 김민철 상무가 부유식 해상풍력의 기술혁신과 시장전망을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또한 두산에너빌리티 이정훈 수석이 해상풍력 터빈 기술동향과 설치 사례를 공유하고, SK오션플랜트 정종근 팀장이 하부구조물 기술동향과 제작 사례를 발표한다. 

나와 관심이 같은 사람이 본 뉴스

이번 세미나는 해상풍력 산업에 종사 중이거나 진출을 계획 중인 기업 임직원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