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PA, ‘여수세계박람회장’ K-MICE 거점으로 부상
여수광양항만공사(이하 YGPA, 사장 직무대행 황학범)는 내년 8월 개최 예정인 ‘제7회 섬의 날’ 행사를 여수세계박람회장(이하 박람회장)에 유치했다고 7일 밝혔다.

‘섬의 날’은 섬의 가치와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2019년 제1회 행사를 개최한 이래, 매년 8월 8일을 전후로 섬이 위치한 도시를 순회하며 개최되고 있다.
2026년 7회째를 맞는 섬의 날 행사는 섬 주민을 비롯한 다양한 참여자가 함께하며 기념식, 전시·홍보관, 부대행사, 학술대회 등 풍성한 프로그램이 준비될 예정이다.
YGPA는 섬의 날 행사 유치를 통해 박람회장 내 MICE 유치 기능을 한층 강화하고, 국내외 관광객을 대상으로 박람회장의 해양관광 콘텐츠를 널리 알릴 계획이다. 또한 박람회장 내 시설과 연계한 관광 프로그램을 기획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겠다는 방침이다.
황학범 사장 직무대행은 “국가 기념일인 섬의 날 행사를 박람회장으로 유치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섬의 날과 같은 대형 MICE 행사 유치를 통해 박람회장이 K-MICE 거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YGPA는 전남도, 여수시 등 관계기관과 협력해 MICE행사 유치를 위해 지속적인 마케팅 활동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관련기사
- 여수광양항만공사, '여객선터미널 비상대피' 훈련 및 홍보 캠페인 실시
- YGPA, '제3기 항만물류 리더스 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 여수광양항만공사, 광양항 세풍항만배후부지 입주기업 모집
- YGPA, 2025년 청렴 캐치프레이즈... '부패는 침수(沈水) 청렴은 진수(進水)' 선정
- Green Port 광양항! 컨테이너부두 친환경 전기 야드트랙터 10기 투입
- 전남도, 새정부와 함께 여순 진상규명·명예회복 최선 다짐
- 서동욱 도의원, ‘2025대한민국베스트브랜드어워즈’ 수상
- 전남도, 지역특화 남도음식거리 명품화 거리 추가 선정
- [포토] 정기명 조직위원장, 찾아가는 일일교사 다섬이로 나서
- 섬과 사람을 잇다... 섬박람회 SNS 서포터즈 모집
조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