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뢰받는 지방자치 실현 공로로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 수훈
전라남도의회 서동욱 의원(순천4, 더불어민주당)이 7월 5일 서울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2025대한민국베스트브랜드어워즈’에서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을 수상했다.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은 각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를 이루어 한국인의 자긍심을 높인 인물을 선정하여 수여하는 상이다. 특히 지방자치, 사회공헌, 문화예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헌신한 인물의 성과를 조명함으로써 우리 사회가 지향해야 할 가치와 미래 방향을 제시하는 데 의미를 두고 있다.
4선 도의원으로 제12대 전라남도의회 의원으로 재임하고 있는 서 의원은 전반기 의장으로서 의회 운영을 안정적으로 이끌며 지방의회의 전문성과 기능 강화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청렴도 향상 조례 제정 등으로 투명하고 책임있는 의회 운영을 선도하며 전라남도의회가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1등급을 달성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서동욱 의원은 수상 소감을 통해 “순천시민을 비롯한 도민 여러분과 함께 걸어온 시간이 값진 상으로 돌아와 감사한 마음”이라며, “앞으로도 변함없는 책임감으로 도민의 삶을 지키는 의정에 더욱 진심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전남도, 석유화학·철강 근로자 생계안정 직접 지원
- 순천시, ‘대한민국 대표 치유도시’ 도약 위한 밑그림 그려
- 전남도, 외국인 유학생·숙련인력... 지역 정착 수월해진다
- 여수세계박람회장, ‘제7회 섬의 날’ 행사 유치
-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역대급 라인업 홍보대사 위촉
- 전남도, 새정부와 함께 여순 진상규명·명예회복 최선 다짐
- 김정희 교육위원장, 2025. 전국소년체육대회 및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 선수단 해단식에서 격려
- 이재태 도의원, “혁신도시 상생지표ㆍ상생지수 제도화로 국가균형발전 이끌어야”
- 전라남도의회, 국외출장 제도 전면 개정으로 투명성·책임성 강화
조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