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옥 의장, “책임성 강화를 통해 더욱 충실한 연구단체 활동 기대”
해남군의회는 지난 9일 ‘의원연구단체 운영 심사위원회’ 위원을 위촉하고,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
그동안 해남군의회 의원연구단체 운영에 관한 심사는 의회운영위원회에서 담당해왔으나, 국민권익위원회의 부패영향평가 개선 권고를 반영해 책임성을 강화하고자 민간위원이 참여하는 새로운 형태의 심사위원회를 구성하게 됐다.

의원연구단체 운영 심사위원회는 군의원 3명과 민간위원 4명으로 구성된 7인 위원회로, 향후 2년간 ▲의원연구단체의 등록 및 취소에 관한 사항 ▲연구 주제의 조정 및 연구활동 계획의 승인에 관한 사항 ▲ 의원정책개발비, 연구활동비 책정 및 배분에 관한 사항 ▲연구결과보고서의 승인에 관한 사항 등을 심사하게 된다.
이날 회의에서 위원장으로 선출된 민찬혁 의원은 “처음으로 민간위원과 함께 구성된 심사위원회인 만큼 군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한발짝 더 다가가 다양한 의견에 귀 기울이고 협력하며 실효성 있는 심사가 이뤄지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회의에서 ‘신안공설묘지 이설 및 활용방안 정책 연구회’로 등록한 대표 의원인 민경매 의원은 “공설묘지를 효과적으로 이설하여 활용하고 있는 타 지자체의 선진 사례를 견학하고, 전문가 초청 세미나를 통해 실질적이고 실행력 있는 정책 대안을 도출하겠다”고 설명하여, 연구활동 계획 승인이 만장일치로 통과되었다.
관련기사
- 해남군, ‘초복엔 해남 전복이 반값!’ 전복특별전 개최
- 김영록 지사, 전남남해선 개통대비 시승 점검
- 해남공룡박물관의 여름, 연꽃사이 펼쳐진 신비로운 공룡세계
- 호남권 친환경물류센터 저온창고 임대한 민간업체... 냉기 누수 등으로 "날벼락"
- 김성일 도의원, ‘반복되는 배추 수급난’ 김치 산업 위기 경고... 전남도에 특단 대책 촉구
- [주말날씨]밤낮으로 푹푹 찐다...서울 36도까지 오르며 주말도 펄펄 끓어요
- 명현관 해남군수, “폭염과 호우 오가는 이상기후... 군민피해 없도록 철저 대비”
- 해남군, 황제에게 진상되던 ‘하미 멜론’ 첫 선
- “1분만 정차해도 과태료”... 해남군, 6대 불법 주정차 단절 캠페인
- 해남군의회, '신·재생에너지 이익공유 발전방안 정책세미나' 개최
- 해남군의회, 취약계층 반려동물 지원 조례 제정
- 제345회 해남군의회 임시회 폐회
조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