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농산물 활용 피자빵 만들기 등…21⁓25일 48가족 접수
광주광역시 농업기술센터는 우리밀을 활용한 요리체험인 ‘지역농산물 활용 가치 공감 교육’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우리밀을 활용한 가족이 함께하는 요리체험 교육으로 가족 간 소통을 꾀하고, 어린이들에게는 우리 농산물을 친숙하게 접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8월 5일부터 13일까지 농업기술센터 1층 생활문화교육관에서 총 6차례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지역농산물 우리밀 탐구 ▲우리밀 4색 두부 과자 ▲떠먹는 블루베리 우리밀 스콘 ▲우리밀 피자빵 만들기 등 체험 교육으로 구성된다. 특히 이번 교육은 직접 농사를 짓는 여성농업인들이 강사로 나서 도시와 농촌 간 소통의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 기수별 체험 내용 : ▲1·5기 우리밀 4색 두부 과자 만들기 ▲2·6기 떠먹는 블루베리 우리밀 스콘 만들기 ▲3·4기 우리밀 피자빵 만들기 48 가족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모집 대상은 광주 시민 48가족(기수별 8가족, 가족당 2~4명)이다. 21일부터 25일까지 ‘광주시 바로예약’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받는다.
※ 광주광역시바로예약→광산구→교육/강좌→광주광역시농업기술센터→2025년 지역 농산물 활용 가치 공감 교육
자세한 사항은 광주농업기술센터 누리집 교육마당-교육안내를 참조하거나 융복합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시라 광주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체험 교육은 어린이들에게 지역농산물을 직접 보고, 만지고, 맛보는 체험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가족이 함께 요리하며 소통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시민과 농업인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농산물의 가치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 광주시, 광주∼나주 광역철도 사업 재추진
- 광주시, 기후에너지 자립도시 전략 논의
- 광주시 “여름철 약수터 이용 조심하세요”... 가급적 음용 자제 해야
- 광주시, '폭염 총력전'… 취약계층 구석구석 살핀다
- 농협 광주본부, 광주시에 쌀 100포대 기탁
- “일경험 쌓으세요”… 광주시, 14⁓16일 드림만남의 날
- 광주시, 공공기관 2년마다 성별 임금격차 공시
- 광주시, ‘저출생 극복 공로’ 국무총리 표창
- 광주 북한이탈주민-후원자, 소통 한마당
- 광주시, 폐지수집 어르신에 '재활용품 선별 일자리' 제공
- 광주소방, 파라과이 자위소방대 교육 지원 성과
- 광산구의회, 16일 제298회 임시회 개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