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함평군이 민관 협력을 통해 청렴한 지역사회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함평군은 16일 “제1회 반부패·청렴실천 민관협의체 회의가 지난 15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반부패·청렴실천 민·관협의체는 이상익 함평군수를 비롯한 함평군 청렴지킴이단 공무원과 지역 내 공공기관과 민간 단체 관계자 등 총 16명으로 구성된 거버넌스 기구다.
협의체는 각 기관이 추진하고 있는 청렴 정책을 공유하고 상호 소통함으로써 지역사회 전반에 청렴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특히 다양한 기관이 개별 추진 중인 청렴 활동을 한자리에 모아 공유함으로써, 상호 간의 청렴 실천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 내 투명한 행정 기반을 조성하는 데 조력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5년도 함평군 반부패 청렴 시책 4개 분야, 31개 과제와 기관별 청렴 시책을 공유하고 하반기 민관 합동 청렴 캠페인 일정 등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각 기관의 청렴 시책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통해 군민에게 더욱 신뢰받는 공직사회를 만들어 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이번 협의체 회의가 ‘청렴 함평’ 실현의 든든한 초석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함평군의회, 지방의회 부문... ‘2025 대한민국 존경받는 기업·기관·소비자 선호 브랜드 대상’ 수상
- 함평엑스포공원 물놀이장, 안전 점검 완료... 18일 개장
- 함평군 대동면 복지기동대, 폭염 대비 어르신 건강 돌봄 총력
- 함평군, 인재양성기금 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 성료
- 함평군 월야면 복지기동대, 취약계층 대상 전기안전 협력 지원 나서
- 함평군, “벼 벼멸구 피해 대비 예찰·방제 중요” 당부
- NH도농상생국민운동본부, 함평군에 초복 맞이 보양식 기탁
- 함평군, 어린 꽃게 40만 마리 방류… '지속 가능한 어업 생태계 구축' 박차
- 함평군, ‘제20회 함평군협회장기 군민 게이트볼대회’ 성료
유정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