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함평군(군수 이상익) 함평읍이 초복을 앞두고 무더운 날씨 속에서 현업에 종사 중인 근로자를 찾아 건강과 안전을 당부했다.

정화자 함평읍장, 노인 및 자활사업·장애인 일자리 사업 참여자 격려, 갈색 블라우스 정화자 함평읍장
정화자 함평읍장, 노인 및 자활사업·장애인 일자리 사업 참여자 격려, 갈색 블라우스 정화자 함평읍장

함평군은 20일 “함평읍(읍장 정화자)이 지난 16일, 노인·장애인 일자리사업과 자활사업 참여자 등 현장 근로자들을 직접 방문해 노고를 격려하고 여름철 건강관리 수칙을 안내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연일 계속되는 고온다습한 날씨에도 ‘함평읍 환경정비’ 등 업무에 성실히 임하고 있는 참여자에게 감사를 전하고, 폭염으로 인한 온열질환과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나와 관심이 같은 사람이 본 뉴스

특히, 정화자 함평읍장은 근로자에게 시원한 음료와 간식을 전달하며 “폭염 시에는 반드시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고, 규칙적인 휴식으로 건강을 관리해 달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열사병 등 온열질환 예방법과 응급상황 대처 요령을 안내하고 근로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작업 시간 조정과 업무 강도 완화 등 실질적 지원 방안도 함께 모색했다.

정화자 함평읍장은 “폭염과 장마철에도 지역을 위해 애써주시는 참여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무엇보다 어르신과 근로자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아 세심한 행정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