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박람회 수익 창출 위한 창의적 제안 발굴, 시장상 수여
(재)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는「2026여수세계섬박람회 기타수익사업 아이디어 공모전」의 수상작 6건을 최종 선정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섬박람회 홍보와 국민적 관심을 유도하고, 수익사업에 접목이 가능한 창의적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심사 결과 「여수 하늘길에서 만나는 나만의 영화(드론스냅)」이 우수상을 수상했고, 「섬 특산물 구독 서비스 “섬미락”」 등 5건이 장려상으로 선정되어, 총 6명의 수상자에게 여수시장상과 함께 상금을 수여했다.
선정된 아이디어들은 섬박람회 기간 중 실현 가능한 수익모델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조직위 관계자는 “공모를 통해 실용적이고 창의적인 제안들이 접수됐고, 그 중 실현 가능성까지 고려된 제안들이 선정돼 박람회 운영에 도움이 될 사업 아이템을 확보했다”며 “수상작은 실제 운영에 반영될 수 있도록 구체화하고, 향후 수익사업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2026여수세계섬박람회는 ‘섬, 바다와 미래를 잇다’라는 주제로 2026년 9월부터 11월 4일까지 돌산 진모지구와 여수세계섬박람회장, 개도와 금오도 일원에서 개최된다.
관련기사
- 전남도, ‘민생안정’ 2회 추경예산안 6천56억 증액 편성
- 전라남도의회 한반도 평화협력 특별위원회, 남북교류협력 활성화 방안 모색
- 김영록 지사, 지역 핵심현안 국정과제 반영 막바지 '총력'
- 전남도, '케이 콘텐츠 이끌 인재양성' 머리 맞대
- 전남도, 24일 통합물관리 기본계획 의견수렴 공청회
- 전남도-전남테크노파크, 전략산업 신규시책 발굴 잰걸음
- 전남도, 피서지 숙박·음식점 위생점검·친절 실천 캠페인
- 김영록 지사, 독일 린데와 수소산업 투자 논의
- 전남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남도 제2회 추경안 심사... 오는 28일 예정
- 여수시, 음식점 불친절 논란에 입장문 발표… “불편 드려 죄송”
- 세계 섬 전문가, 여수에 모인다... ‘2025 국제 섬 포럼’개최
조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