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이 반한 다채로운 매력의 K-푸드!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홍문표)는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독일 프랑크푸르트 중심부 로스마르크(Roßmarkt) 광장에서 열린 한국 복합 문화행사 ‘Experience Your Korea’를 통해 현지 시민들에게 K-푸드의 다채로운 매력을 소개했다.

이번 행사는 K-푸드는 물론 K-관광, K-팝, K-뷰티, K-컬쳐를 주제로 개최됐으며 aT, 한국관광공사, 주프랑크푸르트 대한민국 총영사관 등 다양한 기관이 협업해 함께 한국 문화의 맛과 멋을 알리는 데 힘을 모았다.
aT는 현지 소비자들이 간편하면서도 건강한 한국 식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K-푸드 홍보관’과 ‘음료 만들기 체험부스’를 운영했다.
K-푸드 홍보관에서는 냉동김밥, 냉동만두, 김치전, 호떡 등 다양한 간편 조리식품을 소개하고 직접 시식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해 현지인의 관심을 끌었다.
방문객들은 간편 조리식품을 시식해보고 ‘조리에 걸리는 시간이 적어 바쁜 사람들에게 실용적이고 맛도 훌륭하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또한 무더운 여름철을 맞아 진행된 ‘나만의 DIY 에이드 및 칵테일 만들기’ 체험부스에서는 한국 음료와 전통주를 활용해 자신이 원하는 맛의 음료를 만들 수 있어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이외에도 SNS 인증 이벤트, 룰렛 퀴즈 등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이 현장에 활기를 더했다.

홍보관에 방문한 마티아스(Matthias) 씨는 “최근 넷플릭스에서 ‘케이팝 데몬 헌터스’를 보고 김밥, 호떡 등이 궁금했는데 오늘 이 자리에서 맛볼 수 있어 반가웠다”며 “앞으로도 간편하고 맛있는 K-푸드를 자주 찾을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전기찬 aT 수출식품이사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독일 내 K-푸드 인지도와 함께 소비와 수출도 크게 확대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홍보 마케팅을 통해 현지 소비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K-푸드를 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독일 내 K-푸드 인기 상승에 따라 독일의 한국 농림축산식품 수출실적은 올해 2월부터 매월 전년 동기 대비 증가했으며 6월 기준 전년동기 대비 5.7% 증가한 5,980만 달러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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