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다현 공식 팬카페 [사진=얼씨구다현 공식 홈페이지]
김다현 공식 팬카페 [사진=얼씨구다현 공식 홈페이지]

트롯돌 김다현의 공식 팬카페 회원이 2만 고지를 바라보고 있다. 팬카페 회원은 유튜브 구독자 만큼이나 트로트 가수의 인기를 나타내는 척도인 관계로 팬덤간 경쟁이 뜨겁다.

김다현의 팬카페 얼씨구다현 회원 수는 25일 오후 기준 약 1만9500명이다. 김다현 팬카페 회원 증가세로 볼 때 이달 내 2만 돌파가 기대된다.

사랑스러운 분홍색 톤이 인상적인 김다현의 팬카페는 중앙에 가수의 SNS, 유튜브, 대표곡, 스밍을 위한 멜론 모음집이 배치됐다. 이곳 회원들은 김다현을 공주님, 공주, 울공주 등으로 부른다.

나와 관심이 같은 사람이 본 뉴스
황영웅 팬카페 파라다이스 [사진=파라다이스 공식 홈페이지]
황영웅 팬카페 파라다이스 [사진=파라다이스 공식 홈페이지]

MBN '불타는 트롯맨'에서 무게감 있는 보컬로 주목받은 황영웅의 팬카페 파라다이스는 5만7000명 넘는 회원을 모았다. 황영웅이 방송 없이 유튜브와 콘서트로만 팬들과 만나는 점을 고려하면 상당히 많은 숫자다.

TV조선 '미스터트롯3'에서 우승하며 무관의 한을 푼 김용빈은 3만 명 넘는 팬카페 회원을 보유했다. 지난 3월 13일 경연이 끝난 뒤 팬 유입이 급격하게 늘어난 김용빈의 팬카페는 단기간에 1만, 2만, 3만 명을 파죽지세로 돌파했다. 최근 김용빈이 TV조선 음악 예능 '사랑의 콜센타 세븐스타즈'에서 활약하며 팬카페 회원은 계속해서 증가세다.  

회원 1만을 돌파한 환희 팬카페 [사진=환희 공식 팬카페]
회원 1만을 돌파한 환희 팬카페 [사진=환희 공식 팬카페]

각각 MBN '현역가왕2'와 '미스터트롯3'로 주목받은 타 장르 스타 환희와 천록담도 트로트 팬들로 팬카페가 북적인다. 환희의 팬카페는 트로트 경연 덕에 최근 1만 회원을 돌파했다. 본이이 이제 트로트 가수임을 대문부터 보여주는 천록담 팬카페의 경우 열심히 1만 회원을 향하고 있다. 

임영웅의 공식 팬카페 영웅시대 회원은 벌써 21만 명을 향해 간다. 대한민국 트로트 가수 중에서 팬카페가 가장 많은 임영웅은 최근 예능 프로그램 참여 소식을 알리며 팬들을 즐겁게 했다. 음악 활동에 전념하던 임영웅이 차츰 방송과 영화 등 참여 미디어를 확장하면서 팬들은 더욱 많은 채널을 통해 가수를 접하게 됐다.

박지현의 팬카페 회원도 3만7000명을 넘어 4만을 향해 간다. 대문에는 박지현의 2025년 콘서트 '쇼맨십'의 VCR '타짜-전설의 포토카드'가 떠 있다. 다양한 무대와 축제, 방송 스캐줄도 팬들과 공유된다. 활어 보이스라는 박지현의 별명처럼 여러모로 젊고 활력이 넘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