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물놀이 필수품 ‘방수팩‧비치백’ 8월부터 판매
남도관광센터 등 5개 매장과 온라인스토어에서 구매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광주의 특색을 담은 ‘여름 바캉스 패키지’ 상품을 오는 8월 1일부터 출시한다.
이번 바캉스 패키지 상품은 물놀이 때 소지품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방수팩’과 ‘비치백’으로 구성됐다. 특히 광주 관광캐릭터 ‘오매나’를 활용해 실용성과 디자인을 모두 살렸다.

방수팩은 물이 스며들지 않게 휴대폰을 담을 수 있는 케이스로, 안심하고 물놀이를 즐길 수 있게 해준다. 파란색 격자무늬 패턴으로 시원한 느낌을 주었고, 오매나가 빼꼼 귀엽게 쳐다보는 표정을 활용해 포인트를 더했다.
비치백은 수영복·타월 등 물놀이 용품을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비닐 가방이다. 반투명 소재로 제작돼 내용물을 확인할 수 있으면서도 개인 프라이버시를 적절히 보호해 실용성과 편의성을 동시에 갖춘 제품이다.
광주시는 시민과 관광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여름철 휴가를 준비할 수 있도록 가격 부담을 낮춰 방수팩과 비치백 2종 세트를 1만1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패키지는 ▲남도관광센터 아트마켓 ▲김대중컨벤션센터 관광기념품 전시판매장 ▲파파샵 ▲버들숲 청년창작소 ▲충장로 지하상가 등 5곳의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스토어(관광기념품 광주굿즈)에서 구매 가능하다.
광주시는 이번 바캉스 패키지를 통해 시민의 숲, 중외공원 등 도심 물놀이장 8곳과 음악분수 등 수경시설, 무등산 원효계곡 등 다양한 여름 휴양지를 찾는 방문객들에게 광주여행의 즐거움을 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관련기사
- 광주시, 시민예산위원 예산심사 역량 높인다
- 광주시, '청년일경험드림' 참여자 370명 성과 공유
- 광주시, 호우피해 중앙합동조사단 총력 지원
- 웰투시인베스트먼트, 광주시에 성금 1억 전달
- [내일날씨]유례없이 더운 7월, 마지막 날도 폭염...서울·대구 36도 펄펄 끓어요
- GICON, ‘제17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KeG)’ 광주 대표 선발전 개최
- 광주시, 공무원 사칭 공문서위조 사기 주의 당부
- 제44회 월요대화, 전국체전 유치... '광주체육인들의 의견은?'
- “댕댕아, 미술관 가자”… 광주시, 반려동물 문화나들이
- 강기정 시장, 폭우피해 지하철 공사장 '긴급점검'
- 광주시, 국민안전교육 전국 최고 ‘최우수기관’ 선정
- 광주시, 2026년 10월 시내버스 노선 개편
- [광주 방문의 해] ⑤ 8월 도심 휴가지 책·캠핑·문화축제… 광주 도심이 피서지 된다
- [포토]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지방의원 직무연수 참석
- 광주시, 자치구에 '호우피해 복구비' 긴급 교부
- “모든 아이가 차별없이 존중받고 안전한 도시”... 광주시,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상위인증 선포
김동석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