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보은병원에 위탁 운영 중인 화순군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정강영)에서 오는 14일 노인 정신건강 프로그램 ‘내안愛’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내안愛’는 노인 우울증을 예방하고 더 나아가 행복한 노년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사고·감정·행동의 변화를 돕고, 대처 기술 배우며 맞춤형 정신건강 교육을 통해 자신의 소중함을 깨달아 긍정적인 자아상을 확립하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8. 14.부터 8. 28.까지 주 2회, 총 5회기로 운영된다. 참여 대상은 화순 관내 주민으로서, 우울로 인해 어려움이 있는 65세 이상 노인이며 선착순으로 15명을 모집한다. 참가 신청은 8월 11일(월)까지 화순군정신건강복지센터로 방문 또는 전화하면 된다.
박미라 보건소장은 “정신건강의 중요성이 커지는 시기에 본 프로그램을 통해 우울 및 자살 고위험군에 놓인 어르신들을 사전에 발굴하고 예방해 노년의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화순군 정신건강복지센터는 화순군민의 정신건강과 자살 예방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화순 주민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 화순군, 자가진단 활성화로 이해충돌 사전 차단
- 화순군, '농산물 가공창업 심화교육' 수강생 모집
- 화순군-경상북도 청년센터 교류회 개최
- 화순군 춘양면 복지기동대, 119생활안전순찰대와 함께 '노후주택 화재예방' 점검
- 전남바이오진흥원, 화순군 고교생 대상 실습교육 실시
- 화순팜, 국회 직거래 장터서 관심 집중
- 화순군, ‘화순읍 맨발걷기 산책로 경관 조성사업’ 준공
- 화순군, '온라인 스마트 스토어 실무 교육 프로그램' 운영
- 구복규 군수, '청렴 이야기’ 첫 에피소드 구내방송 전파 탔다
- 화순군립운주사문화관, ‘나를 색으로 채우는 시간’ 성료
유정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