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1일 군민들의 야간 보행 안전과 쾌적한 산책 환경 조성을 위해 서라 3차 아파트 뒤편에서 현대자동차 신설도로 구간까지 총 1.3km 구간에 특별교부세 사업비 4억 원을 투입하여 LED 경관조명 44본을 새롭게 설치했다고 밝혔다.

해당 구간은 맨발걷기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었지만, 그간 야간 조명시설이 부족해 저녁 시간 이용에는 불편이 따랐다. 특히, 대광 그린타운 2차 아파트에서 화순고등학교까지 기존 산책로 1km 구간은 가로등이 설치돼 있었으나, 앞뒤 연결 구간에 조명이 없어 연속적인 야간 이용이 어려운 실정이었다.
이번 사업을 통해 기존 산책로 중간 구간을 중심으로 앞뒤 구간까지 조명시설을 재설치하여 전체 2.3km 구간이 하나의 산책로로 이용할 수 있도록 연결성을 보완하였으며, 이로써 야간 보행환경이 대폭 개선됐다.
설치된 LED 경관조명은 에너지 효율이 높을 뿐만 아니라. 디자인도 미관을 고려한 이유로 군민들에게 안전하고 아름다운 밤길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방상열 도시과장은 “앞으로도 군민들이 더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산책로 환경 개선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화순군 춘양면 복지기동대, 119생활안전순찰대와 함께 '노후주택 화재예방' 점검
- 전남바이오진흥원, 화순군 고교생 대상 실습교육 실시
- 화순군, 노인 정신건강 프로그램 ‘내안愛’ 모집
- 화순군, ‘찾아가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본격 시행
- 화순팜, 국회 직거래 장터서 관심 집중
- 화순군, '온라인 스마트 스토어 실무 교육 프로그램' 운영
- 구복규 군수, '청렴 이야기’ 첫 에피소드 구내방송 전파 탔다
- 화순군청 복싱부, 승리의 금빛 펀치 두 체급 석권
- 화순군립운주사문화관, ‘나를 색으로 채우는 시간’ 성료
- (재)화순군문화관광재단, 치유관광개발 전면 돌입!
- 화순군, 청년성장프로젝트 통해 취·창업 & 일상 회복 지원
- 화순군, 250가구 대상 노후주택 화재예방 긴급 점검!
- ‘2025 문화예술인 DB 구축 2차 설명회’ 개최 및 ‘문화예술 창작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유정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