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개소한 홈씨씨교실 8호점에서 아동들과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새롭게 개소한 홈씨씨교실 8호점에서 아동들과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CC글라스가 아동 교육시설 환경 개선 사업 ‘홈씨씨교실’ 8호점을 수원시 지역아동센터에 개소했다고 7일 밝혔다. ‘홈씨씨교실’은 KCC글라스의 대표적인 업(業) 연계형 사회공헌 사업으로,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홈씨씨’의 노하우를 활용해 낡은 아동 교육시설을 리모델링하고 아동들에게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지속가능한 사회적 가치 창출 모델이다.

KCC글라스는 2022년부터 서울, 경기, 부산, 인천 등 전국 주요 지역에서 환경 개선 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수원 지역에서는 ‘홈씨씨 수원점’을 중심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 수원시에 6호점과 7호점을 개소한 데 이어 올해는 창성사 지역아동센터를 수원 내 세 번째 사례이자 전체 8호점으로 선정해 지원했다. 이번 리모델링에는 고단열 창호 ‘홈씨씨 윈도우 ONE’과 방염 기능을 갖춘 ‘비센티 인테리어필름’ 등 최신 자재가 적용되어 아동들이 주로 이용하는 공간의 안전성과 쾌적성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또한, 지난 5일 홈씨씨교실 8호점 이용 아동들을 대상으로 수원 최대 인테리어 매장인 홈씨씨 수원점에서 멘토링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아동들은 KCC글라스 임직원과 전문 강사의 지도 아래 ‘글라스아트 무드등 만들기’ 체험에 참여해 창의력을 키웠으며, 인테리어 매장을 둘러보며 관련 이해를 넓히는 시간을 가졌다.

나와 관심이 같은 사람이 본 뉴스

KCC글라스 관계자는 “KCC글라스는 아동들이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홈씨씨교실을 통해 교육시설에 대한 환경 개선 지원을 지속해 오고 있다”며 “보다 많은 아동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 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