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학교 8가정 참여…유튜브 크리에이터 편집 등 체험
광주광역시교육청시민협치진흥원(이하 시민협치진흥원)은 지난 8~9일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 강의실에서 초·중학교 8가정 16명의 학부모·자녀를 대상으로 ‘가족영상제작교육’을 운영했다.

이번 교육은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 미디어를 제작하며 자연스럽게 소통하고, 미디어 활용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 강봄이, 김믿음 강사가 ‘가족과 함께하는 영상제작’을 주제로 영상 언어와 영상 스토리텔링, 스마트폰 사진촬영 이해, 영상제작 기초개념을 안내한다. 또 자녀와 함께한 추억을 소재로 ‘가족추억앨범’을 제작·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유튜브 크리에이터 편집 기능을 배우고 1분짜리 영상을 직접 편집·출력하는 등 디지털 미디어 활용 경험을 했다.
박선미 학부모(광주제석초)는 “아이와 함께 작업하며 즐거운 추억을 쌓은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진구 시민협치진흥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가족 간 관계 형성과 공동체 의식을 강화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KTX 타고 디자인비엔날레·숙박까지 한번에... 광주시, 디자인비엔날레 결합상품 2종 출시
- 광주시립도서관, 하반기 독서문화 강좌 운영
- 광주 서구, ‘장사의 신 아카데미’ 3기 운영
- 광주 광산구, '지속가능 일자리' 시민이 던진 질문... 시민과 답 찾는다
-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여름방학 늘봄학교 현장 점검
- 광주시교육청, ‘제2회 가족 독서 캠프’ 운영
- 정청래 “특별한 희생엔 특별한 보상” 원칙 아래 '호남 발전 과제 추진' 강조
- [내일날씨]월요일 남부·제주도에 비...폭염·비·폭염 패턴 계속돼요
- NH농협은행 광주본부, 학부모와 함께하는 ‘가족경제 금융교실’ 운영
- ‘최초 시행’ 광주시 혁신 정책들... 전국 모델로 확산
- 광주시교육청, 영유아 독서습관 키운다
- 광주 북구의회, 제59회 어린이·청소년 모의의회 개최
- 광주시교육청, 역사 왜곡 도서 전량 폐기 및 재발방지 대책 추진
- 광주시교육청, ‘2025년도 제2회 검정고시’ 시행
유정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