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광주본부(본부장 장재영)는 여름방학을 맞아 청소년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체험형 금융교육 프로그램인 ‘가족경제 금융교실’을 지난 5일부터 13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NH농협은행 광주본부 학부모와 함께하는 가족경제금융교육 운영
NH농협은행 광주본부 학부모와 함께하는 가족경제금융교육 운영

이번 프로그램은 광주광역시교육청 시민협치진흥원과 공동으로 추진됐으며, 농협광주본부 청소년금융교육센터에서 진행됐다. 청소년들이 올바른 금융 태도를 함양하고 합리적인 소비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마련된 해당 교육은 학부모와의 동반 참여를 통해 소통과 실습 중심으로 구성됐다.

교육은 저축, 소비, 용돈관리 등 일상 속 금융지식을 비롯해, 은행업무 체험활동으로 구성되며 참가자들은 직접 은행원이 되어 고객 응대, 통장 개설, CD/ATM 기기 이용 등을 실습하며 실질적인 금융 경험을 쌓을 예정이다.

나와 관심이 같은 사람이 본 뉴스

또한 NH농협은행 대학생봉사단 ‘N돌핀’ 13기가 교육에 참여해 원활한 프로그램 운영을 도왔으며, 현장에서는 쌀국수, 쌀도넛 등 국산 쌀을 활용한 간편 스낵이 제공돼 ‘우리 쌀 소비 촉진’이라는 사회적 가치도 함께 전했다.

장재영 NH농협은행 광주본부장은 “앞으로도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체험형 금융교육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청소년들이 건전한 금융습관을 형성하고 스스로 금융생활을 주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