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지난 11일 세종요양병원(이사장 구제길)에서 500만 원 상당의 간편식(쌀국수) 167박스를 제공해 기탁식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세종요양병원 구제길 이사장은 청풍면 출신으로 지역 주민을 위한 의료봉사, 후원 물품 제공 및 청풍면 노인을 위한 복지회관 운영비 후원 등 다양한 나눔 활동을 10년째 이어오고 있다.
특히 2024년 고향사랑기부제에 500만 원을 기부하여 2년 연속 최고액 기부자로 이름을 올리는 등 지역사회를 위한 진정한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하고 있다.
이번 기부는 방학을 맞아 급식이 중단된 아동과 제때 식사를 챙기기 어려운 노인 등 취약계층에 우리 지역에서 생산된 쌀로 만든 건강한 간편식 쌀국수를 전달했다.
구제길 이사장은 “올해 우리 병원 운영 방침이 금석위개(金石爲開), 우보천리(牛步千里)다. 강한 의지로 정성을 다하면 모든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으며, 우직한 소처럼 똑바르게 앞으로 나아간다는 말이다. 지금은 모두가 어려운 시기지만 서로 정성을 다해 도움을 주다 보면 모두의 삶에 가치를 더하지 않을까 생각된다”고 말했다.
허선심 사회복지과장은 “화순군민의 삶에 가치를 더해주신 구제길 이사장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이사장님의 운영 방침처럼 화순군도 군민을 위한 강한 의지로 정성을 다해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바른길을 향하여 앞으로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화순군립운주사문화관, ‘바다거북 바로 알기’ 교육·체험 운영
- 화순군, ‘평생학습 동아리 지원사업’ 추가 공모
- 화순군,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 관계자 간담회' 개최
- 화순농협과 함께... 기분 좋은 인생 · 기분 좋은 기부!
- 화순군 청년센터 ‘청춘들락’ 홈페이지 새단장
- (재)화순군문화관광재단, 문화예술 DB 2차 사업설명회 성료
- 2025 군민행복 아카데미 6회차, 前 인사혁신처장 김우호 교수 초청 특강
- 화순군, 외국인 계절근로자 대상 무상 치과 진료(스케일링) 실시
- 화순군립최상준미술관, 정완기 초대전 ‘아름다운 금수강산’ 성황리 개막
- 농업법인 아침애농원(주), 화순군에 고향사랑기부금 500만 원 기탁
유정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