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 농민·취약계층 지킴이 화순농협, 쌀국수 기부
전남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지난 11일 화순농협(조합장 조준성)이 화순읍 취약계층을 위해 500만 원 상당의 간편식(쌀국수)을 기부했다고 13일 밝혔다.

화순농협은 매년 화순군의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인재육성장학기금, 지역 경제 활성화 및 지역 간 상호 교류를 목적으로 고향사랑기부제 상호 기부를 추진하고 있다.
특히 조준성 조합장은 자원봉사단체「남도사랑 봉사단」단장으로 저소득층 주거환경개선, 관내 환경정화, 방역 봉사 등 화순군을 위한 사회 공헌 활동을 꾸준히 펼쳐오고 있다.
화순농협이 기부한 쌀국수는 화순읍 복지사각지대와 장애인주간보호센터에 전달될 예정이다.
조준성 조합장은 “화순농협은 농민과 고객을 위해 존재한다. 군민들이 바로 우리의 농민과 고객이다. 우리 지역에서 생산된 쌀로 만든 쌀국수를 군민들에게 기부한다면 농민과 고객을 함께 돕는 일석이조(一石二鳥)이다”며, “이번 기부야말로 화순농협이 추구하는 군민의 정직한 벗(友)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허선심 사회복지과장은 “언제나 군민의 곁에서 함께 지역사회 상생을 위해 노력하시는 조준성 조합장님을 비롯한 화순농협㈜ 관계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매 순간 군민을 생각해 주시는 소중한 마음을 되새겨 군민이 기분 좋은 인생을 걸을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화순군, 제80주년 광복절 기념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 전개
- 화순군립운주사문화관, ‘바다거북 바로 알기’ 교육·체험 운영
- 김영록 전남도지사, 능주고 학생들에게 ‘미래 빛낼 인재’ 응원
- 화순군, ‘평생학습 동아리 지원사업’ 추가 공모
- 화순군,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 관계자 간담회' 개최
- 화순군 청년센터 ‘청춘들락’ 홈페이지 새단장
- 화순군, 세종요양병원 간편식 전달... 정성을 다하는 가치 기부 실천
- (재)화순군문화관광재단, 문화예술 DB 2차 사업설명회 성료
- 2025 군민행복 아카데미 6회차, 前 인사혁신처장 김우호 교수 초청 특강
- 화순군, 외국인 계절근로자 대상 무상 치과 진료(스케일링) 실시
- 북광주농협, 농협 창립 64주년 기념 ‘총화상’ 수상
- 화순군, 제80주년 광복절 기념 '독립유공자 유족 간담회' 개최
조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