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유공자 유족과 함께한 뜻깊은 시간
전남 화순군(구복규)은 지난 15일 제80주년 광복절을 맞아 독립유공자 유족들과의 간담회를 개최하여 독립유공자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고, 유족에게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구복규 군수를 비롯하여 이호범 부군수, 허선심 사회복지과장, 독립유공자 유족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참석자 소개를 시작으로 군수 인사말, 군수와의 대화 및 오찬,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구복규 군수는 “광복 80주년을 맞아 조국의 독립을 위해 헌신하신 선열들의 희생정신과 그 유족분들의 삶에 깊은 존경을 표한다”며, “제80주년 광복절을 맞아 유족분들을 직접 뵙고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어 매우 의미 깊고, 오늘 이 자리가 진심 어린 소통의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복 80주년은 대한민국 역사에서 매우 뜻깊은 이정표다. 화순군은 이러한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고 관내 독립유공자 유족들과의 소통을 통해 그들의 삶과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자 이번 간담회를 마련했다.
유족들은 군수와의 대화를 통해 그간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전달했으며, 이는 단순한 기념행사를 넘어 유족들과의 진정성 있는 소통이 이루어진 소중한 시간이 됐다.화순군은 앞으로도 독립유공자의 숭고한 정신을 계승하고, 유족들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예우와 지원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관련기사
- 화순농협과 함께... 기분 좋은 인생 · 기분 좋은 기부!
- 화순군, 외국인 계절근로자 대상 무상 치과 진료(스케일링) 실시
- 화순군립최상준미술관, 정완기 초대전 ‘아름다운 금수강산’ 성황리 개막
- 화순군문화관광재단, ‘2025 중장년 인문프로그램’ 공모사업 선정
- 화순군 -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 업무협약 체결
- 화순군 드림스타트, '자신감UP! 스피치교실' 성황리에 마무리
- 화순군, ‘2025년 기본형 공익직불금’ 이행점검 진행
- (재)화순군문화관광재단, 화순·동구 연계 관광 개발 상품 프로모션 성황리 개최
- 화순군, 모기 매개 감염병 주의 당부
- 전남도의회 예결위, 21일 화순군에서 1박 2일 연찬회 개최
조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