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감 있는 표현, 리더십 키운 아동 스피치교실 호평
전남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지난 7월 28일부터 8월 13일까지 드림스타트에서 매주 월·수·목 여름방학 동안 총 8회에 걸쳐 취약계층 아동들의 의사소통 능력 향상을 위해 진행한 『자신감 UP! 스피치교실』을 성황리에 마무리 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스피치교실은 아동들이 자신감을 가지고 명확하게 의사 표현을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참여 아동들은 낭독훈련과 프레젠테이션 실습 과정을 통해 발음 교정, 발표 방법 및 대화 기술 등 다양한 스피치 기법을 배우는 등 눈에 띄는 성장과 변화를 보였다. 특히, 반장 양성 훈련과 사회 진행 실습 과정을 통해 아동들의 리더 자질도 한층 강화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화순읍 김00 아동은 “처음엔 다른 사람 앞에서 말하는 게 두려웠는데, 이제는 친구들 앞에서도 자신 있게 말할 수 있게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담당 강사는 “아이들이 점차 적극적으로 수업에 임하며 말하기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고 말했다.
서봉섭 가족정책실장은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소외되지 않고 바르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 화순군립최상준미술관, 정완기 초대전 ‘아름다운 금수강산’ 성황리 개막
- 농업법인 아침애농원(주), 화순군에 고향사랑기부금 500만 원 기탁
- 화순군문화관광재단, ‘2025 중장년 인문프로그램’ 공모사업 선정
- 화순군 -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 업무협약 체결
- 화순군, 제80주년 광복절 기념 '독립유공자 유족 간담회' 개최
- 화순군, ‘2025년 기본형 공익직불금’ 이행점검 진행
- (재)화순군문화관광재단, 화순·동구 연계 관광 개발 상품 프로모션 성황리 개최
- ‘화순쌀 사는 날, 화순팜 RICE DAY’ 이벤트 품목 확대해 쌀 소비 촉진
- 화순군 ‘폐광지역 경제진흥 개발사업’ 예타 통과
유정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