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복지기동대·119생활안전순찰대 합동 노후주택 등 140가구 집중 점검
전남 구례군이 여름철 화재 예방을 위해 관내 취약가구를 대상으로 자동소화장치 설치와 소방 안전 점검을 강화하고 있다.

이번 점검은 우리동네복지기동대와 119생활안전순찰대가 협력해 화재에 취약한 노후 아파트 및 주택을 중심으로 140가구를 선정해, 오는 8월 말까지 점검을 완료될 예정이다.
주요 활동은 ▲문어발식 멀티탭 정리 ▲노후 멀티탭 교체 ▲콘센트 소화패치 부착 ▲화재감지기 점검 ▲소방안전 교육 등 실질적인 화재 예방 활동으로 구성됐다.
특히 설치된 누전차단 멀티탭은 과전류나 누전 발생 시 자동으로 전원을 차단해 화재를 예방할 수 있으며 콘센트 소화패치는 110℃ 이상의 고온이 감지되면 스티커 내부의 소화 캡슐이 자동으로 터지며 소화 약제가 분출돼 초기 화재를 진압하는 역할을 한다.
현재까지 구례읍, 간전면, 마산면, 토지면, 산동면 5개 지역 95가구에 대한 점검을 완료했으며 주민들은 화재 예방에 대한 경각심을 갖게 됐다는 반응이다.
김순호 구례군수는 “여름철은 전기 사용이 급증하면서 화재 위험이 특히 높아지는 시기”라며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주민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관계기관과 협력해 지속적인 점검과 예방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구례군, 신규농업인 대상 양봉 기초기술 교육생 모집
- 구례군자원봉사센터, 함평군 찾아 이웃의 아픔 함께 나누는 온정 실천
- 국립순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 ‘2025 고흥군 · 보성군 ·구례군 찾아가는 창의체험놀이터’ 운영 성료
- 구례군, '여성농업인 특수건강검진 지원사업' 추진
- 구례군, 전라남도청 '압화 특별전시' 개최
- 구례군-한국철도공사, '지역사랑 철도여행' 협약 체결
- 구례군, ‘제17회 구례전국여자천하장사 및 대학장사 씨름대회’ 개최
- 구례군, '특이민원 발생 비상대응 모의훈련' 실시
- 구례군, ‘얼음 속으로 풍덩! 시원하게 즐기자'... 제8회 오맥축제 오라!구례 개최
- 구례·광양 농·축협,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기부로 상생협력 실천
유정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