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서 열린 전남교육청 ‘2026년도 주민참여예산 설명회’에서
전남도의회 김정희 교육위원장은 2025년 8월 22일(금) 전라남도교육청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공연장에서 열린 '2026년 주민참여예산 설명회'에 참석하여 주민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전남교육재정의 투명성과 효율성을높이기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날 설명회에는 김대중 교육감, 김진남 도의원 등 교육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김정희 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행사를 준비한 모든 관계자에게 깊은 감사를 표했다.
김정희 위원장은 "오늘 이 자리는 단순히 예산 정보를 전달하는 것을 넘어, 전남 교육공동체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2026년 전남 교육 예산에 담아내는 중요한 소통의 장"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순천, 여수, 광양, 곡성, 구례, 담양, 고흥, 보성, 화순, 장흥 등 동부권 10개 시·군 교육공동체와 주민들이 어렵게 모인 만큼, 각 지역의 특성을 담은 다양한 현안문제에 대해 활발한 논의가 이뤄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서 "여러분의 다양한 목소리 하나하나가 전남교육 전체를 발전시키는 소중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주민들의 참여를 독려했다.
김정희 위원장은 "전남도의회 교육위원회는 여러분께서 제안해주시는 의견들이 공정하고 투명하게 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모든 과정을 세심하게 살피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학생, 교직원, 학부모, 그리고 지역사회가 모두 만족하고 신뢰할 수 있는 예산이 편성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마지막으로 김 위원장은 "앞으로도 전남 교육재정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여러분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함께 나아가겠다"고 말하며 주민과의 지속적인 소통 의지를 다시 한번 확인시켰다.
- 전라남도의회, 행정사무감사 도민제보 받는다.
- 김태균 전남도의장, 2025년 을지연습 상황실 근무자 격려
- 임지락 전남도의원, 2026 여수세계박람회 성공 개최 응원 릴레이 참여
- 전남도의회 예결위, 21일 화순군에서 1박 2일 연찬회 개최
- 진보당 전남도당, 농촌주민수당 전남도민 대토론회 성황리 진행
-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종합실행계획 수립 중간보고회 개최
- 고흥군, 2025년 을지연습 실제훈련 실시
- 김영록 지사, 인구감소 해법 마을 현장에서 찾는다
- 전남 농수산식품 수출 고금리·관세장벽에도 늘었다
- 전남자치경찰위, 생활밀착형 우수 정책 13건 선정
- 전남도, 수출 중기 지원 등 하반기 달라지는 시책 발표
- 전남도, 도민 목소리 반영해 응급의료서비스 질 높인다
- 전라남도의회 전남 미래형 늘봄교육 정책연구회, 현장 간담회 개최
- 전남교육꿈실현재단, ‘지속 가능한 미래’ 토크 콘서트 개최
- 전남교육청, 학교 위기 대응 역량 높인다
- 전남교육청, 학생교육수당 경제 ‧ 진로교육 e‐book 제작 보급
- 전남교육청, 주민과 함께 2026년도 예산 편성한다
- 전라남도의회, 지역 및 인구감소 대응 연구회... “도민이 체감할 인구정책” 최종보고회 개최
- 전남 서남부권 도의원, “동신대-초당대-목포과학대 연합 글로컬대학 본지정 해야”
- 김정희 전남도의회 교육위원장, 학생들의 웃음꽃이 피어나는 '쾌적하고 안전한 교육환경 구축' 약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