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16~19일, ‘은빛 억새가 전하는 가을로의 여행’ 주제로
9월5일까지 다양한 체험활동과 창의적 아이디어 공모
광주광역시 서구(구청장 김이강)는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한 광주서창억새축제를 주민 주도형 축제로 기획하고, 이를 위한 주민참여 프로그램 공모전을 개최한다.
오는 10월16일부터 19일까지 영산강변 억새군락지에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은빛 억새가 전하는 가을로의 여행’을 주제로 자연 속에서 쉼과 힐링이 있는 감성 생태 여행을 선보인다.

주민참여 프로그램 공모는 9월5일까지 진행되며 서구에 주소를 두거나 생활권을 둔 4인 이상의 모임‧단체‧기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모집 분야는 악기, 다도, 원예, 사진, 업사이클링, 반려견 모임 등 다양한 체험활동과 창의적 아이디어 모두 가능하다. 심사는 대표성, 창의성, 대중성, 연계성, 가능성을 기준으로 이뤄진다.
선정된 팀에는 팀당 50만~200만원의 행사 실비와 부스, 테이블, 전기 등 시설이 지원되며 서구문화예술진흥위원회 컨설팅도 제공된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서구청 누리집 고시‧공고란에서 신청 서식을 내려받아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광주를 대표하는 도심 속 생태경관축제인 서창억새축제가 주민과 함께 성장하며 10년째를 맞이했다”며 “은빛억새와 붉은노을의 매력 속에서 행복한 추억을 만드는 가을여행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광주시, ‘세계양궁연맹 총회’ 준비도 마쳤다
- 광주예술의전당, 공연예술제 ‘그라제’ 연다
- “주민자치회 법제화하라”… 광주시, 입법 촉구 결의대회
- 광주시, 20년 내다본 '도시교통종합계획' 짠다
- [내일날씨]비 그친 수요일 다시 불볕더위...극한의 올여름 무더위 대체 언제까지?
- ‘전국 최초’ 광주시 ‘산단근로자 조식 지원’... 정부 국정과제 채택, 선도 모범사례 주목
- 광주세계양궁선수권대회 개막 D-10일... 세계양궁대회 오프닝쇼 ‘활의 나라’ 9월3일 연다
- 광주시교육청, ‘장애학생 일자리 사업’ 참여업체에 인증패 전달
- [포토] 광주 서구, 착한행정스케치 피드백 교육
- 광주 동구, '치매 안심 약국' 6곳 신규 지정... 현판 전달식
- 광주 남구, 등산로 고장 조명등 ‘QR코드’로 신고 에너지 효율 개선
- ‘존엄’ 지키는 광주 광산구의 ‘돌봄 혁신’... 전국서 뜨거운 관심
- 광주신세계, '추석 선물세트'... "사전 예약 판매" 나서
- 광주 서구, 골목형상점가 성공전략 전수
- 광주 서구, 인재 육성 장학금에 2억 60만 원
조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