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품애 온 군민 홍보부스, 회원가입·재방문 이벤트 운영
전남 강진군은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열리는 제3회 강진하맥축제 기간 동안, 강진품애 온 군민 제도의 홍보부스를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부스에서는 축제 현장을 찾은 군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돼 큰 호응이 기대된다.

축제 현장에서 QR코드를 통해 신규 일반회원으로 가입하면, 가입 즉시 5,000포인트가 적립되며 이는 강진사랑상품권(착)으로 전환해 강진 관내 가맹점과 온라인 쇼핑몰 ‘초록믿음’에서 사용할 수 있다. 군은 이번 기회를 통해 더 많은 이들이 간편하게 강진품애 온 군민 제도를 체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기존회원·신규회원을 위한 ‘행운의 뽑기 이벤트’가 함께 마련된다. 강진사랑상품권 3만 원, 1만 원, 5천 원권을 포함해 한국민화뮤지엄 굿즈, 여행용 치솔세트 등 다채로운 경품도 준비돼 축제의 재미와 참여 열기를 더할 전망이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강진품애 온 군민 제도는 강진과 외부인을 연결하는 새로운 생활인구 정책의 중심”이라며 “축제와 연계된 현장 홍보가 제도의 효과를 확산시키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제도의 실효성과 가치를 많은 분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강진품애 온 군민’은 온라인 기반 생활인구 플랫폼으로, 관광지·체험시설 할인, 마일리지 적립 및 강진사랑상품권 전환 등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이 제도는 창의적인 행정 성과를 인정받아 2025년 상반기 강진군 적극행정 우수사례로 선정됐으며, 정식 운영 개시 불과 3개월 만에 누적 회원 수 1만 명을 돌파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는 강진군 전체 인구의 약 3분의 1에 해당하는 수치로, 빠른 확산세가 눈에 띈다.
- 강진군, 장미 직거래 혁신 반자동 포장 ‘제함기’ 도입
- 강진군, 폭염·폭우 대응 가축질병 폐사 차단 '총력'
- 강진군, '중대재해 체계 구축 점검 결과 보고회' 개최
- 강진군, '신혼부부·다자녀가정 보금자리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 김보미·노두섭 의원, 강위원 경제부지사 면담 … 군민 숙원사업 건의 및 강진군 미래 비전 제시
- 강진원 강진군수와 MZ직원들 ‘청렴’ 주제로 솔직한 얘기 나눠
- 강진군, 공감형 연극 기반 민원응대 친절교육 실시
- 강진군 육아지원센터 농촌형 보육서비스 우수사례 ‘대상’
- 강진과 광주 협력, 새로운 관광모델 찾는다
- 문금주 의원, 농어민 소득 증진 및 생계 안정을 위한 3법 대표발의
- 김보미 의원, 강진군 제1호 후원회 출범… “투명·혁신 의정활동 약속”
- [포토] 제3회 강진 하맥축제
- 김보미 의원 후원회, 후원금 조기 마감… “군민의 열망이 만든 변화, 반드시 혁신으로 보답”
- 강진군, ‘다(茶)정한 피크닉 in 하맥축제’와 만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