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임 있는 리더십으로 국민 신뢰받는 청렴한 조직문화 정착 강조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홍문표)는 1일 나주 본사에서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도 aT청렴리더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aT는 2018년부터 매년 임원과 부장급 이상 관리자를 대상으로 ▲직무 청렴성 ▲청렴 실천 노력 ▲솔선수범 등 15개 항목에 대해 상⋅하위와 동료 평가단이 참여하는 다면평가 방식으로 개인 청렴도를 엄정하게 심사해왔다.

특히 평가 결과 개인 청렴도가 우수해 3년 연속, 2년 연속 만점을 받은 관리자에게 포상을 수여해, 조직 내 청렴문화 정착과 고위직의 솔선수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올해 시상식에는 지난해에 이어 홍문표 사장과 전종화 상임감사가 직접 시상자로 나서, 청렴리더십을 실천한 관리자들을 격려하고, 지속적인 실천을 당부했다.
이어 기관장과 상임감사를 포함한 임원과 관리자 등 본사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현대인재개발원 전문교수 이민영 박사의 ‘상호존중 조직문화를 위한 청렴 리더십’ 교육이 진행됐다.

강의는 세대 간 인식차이 개선과 갑질 예방을 위한 상호존중 소통을 중심으로 구성해, 다양한 실무 사례를 들어 직급·세대 간 청렴 인식 격차를 줄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
홍문표 사장은 “오늘 행사를 계기로 모든 임직원이 스스로의 윤리의식을 다시 한 번 환기하고, 상호존중을 통한 신뢰 기반의 조직문화를 조성하는 데 힘써 주길 바란다”며, “aT는 앞으로도 다양한 제도적·문화적 노력을 이어가 공사의 청렴 수준을 더욱 높여 국민 신뢰에 부응하겠다”고 말했다.
전종화 상임감사는 “공공기관의 청렴성과 투명성에 대한 사회적 기대가 그 어느 때보다 높은 지금, 감사로서 투명하고 신뢰받는 조직 운영을 위한 기반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aT, 기후변화 대응 '여름배추' 신품종·재배적지... 정선 현장 점검
- aT, '2025 가루쌀 제과·제빵 레시피 SNS 경진대회' 성료
- aT 홍문표 사장, 세계기후환경포럼서 식량 안보 강조
- aT, 스웨덴 한국문화축제에서 K-푸드 매력 알렸다
- 농식품부·aT, 농공상융합형중소기업 48개사 신규 지정
- 콘진원, ‘콘텐츠 IP 액셀러레이트 in 싱가포르’ 참가기업 모집
- 美 상무부, 삼성·SK하이닉스 중국공장 VEU 지위 박탈, 삼성·SK 중국공장 '특혜' 끝...120일 후에는 미국산 장비 반입 때마다 개별 허가받아야
- 허니냅스, World Sleep 2025서 솜눔(SOMNUM) 클라우드 소개
- aT, 한우 수출확대를 위한 전략과 협력 간담회 개최
- 부천시 호남향우회총연합회 35대 골프위원회, 나주시에 성금 기탁
- aT, '바삭한 가루쌀'로 추석명절 건강한 상차림 어때요?
- aT·진주시, 카카오와 우수농산물 구매상담회 개최
- aT, 국산콩으로 농가는 살리고 어르신 건강은 지킨다!
- aT, 상하이 NCT ZONE 행사서 K-푸드 소비자체험 ‘한류팬 입맛 공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