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는 최근 발생한 사이버 침해사고와 관련해 고객 불안 해소와 피해 예방을 위한 강화된 보호 조치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우선 2일부터 고객센터에 개인정보 유출 가능성 관련 전용 ARS 메뉴를 신설해 24시간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고객은 언제든지 전담 상담사와 연결해 문의할 수 있다. 지난 1일부터는 비밀번호 변경, 카드 재발급, 탈회와 같은 보안 관련 업무를 신속히 지원하기 위해 고객센터 운영 시간을 22시까지 연장했으며, 영업시간 외 운영도 당분간 유지할 계획이다.

또한 롯데카드 앱과 홈페이지에서는 비밀번호 변경, 해외 거래 차단, 카드 재발급을 위한 간편 링크를 제공해 고객이 온라인으로 보안 조치를 쉽게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단, 탈회는 미결제 잔액과 잔여 포인트 안내가 필요해 고객센터 상담원과의 통화를 통해서만 가능하다.

아울러 국내외 이상 금융거래에 대한 사전·사후 모니터링을 강화해 운영하고 있으며, 침해사고로 인한 부정사용이 발생할 경우 선보상을 통해 금융소비자의 피해가 없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이번 침해사고로 인해 심려와 불편을 드린 점에 대해 깊이 사과 드린다”라며, “이상금융거래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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