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첫째주 ‘청렴주간 청렴축제’ 일환… 시민·직원 800여 명 참여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4일 시청 시민홀에서 청렴캠페인 ‘청렴충전소’를 열고, 청렴한 조직문화와 시민사회 확산을 다짐했다.

이번 행사는 광주시 공직자, 시민 등 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커피 나눔 ▲청렴 다짐 메시지 작성 ▲인생네컷 사진 촬영 ▲홀드스틱 체험 ▲미니 양궁 챌린지 ▲청렴나무 꾸미기 등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행사 참가자들은 ‘청렴 한 잔’이라는 주제로 마련된 커피 부스에서 커피를 나누며 청렴에 대한 공감과 다짐을 공유했다. 또 ‘청렴나무’에 부착된 직원들의 다짐 메시지는 청렴을 조직문화로 정착시키는 상징적인 의미를 더했다.
임태형 감사위원장은 커피 나눔을 함께하며 “청렴은 시정 운영의 기본이자 시민 신뢰의 토대”라며 “공직자 모두가 청렴의 가치를 생활 속에서 실천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광주시는 9월 첫째주 청렴주간을 맞아 전 직원이 평등의 상징인 청바지를 입고 출근하는 청바지 캠페인을 시작으로 기존 청바지(‘청렴은 바로 지금’ 줄임말)데이를 ‘청렴축제’로 확대 운영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간부공무원 대상 갑질 예방교육, 청렴라이브 교육 등이 진행됐으며 오는 5일에는 직원들이 직접 작성한 청렴메시지 등을 공유하는 상호존중의 날, 함께하는 청렴데이(DAY)를 운영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 광주시-17개 대학, ‘광주RISE 비전’ 선포
- 강기정 광주시장, 세계양궁선수권대회 개막 오프닝 쇼 ‘활의 나라’ 참석
- 광주시, 제29회 건축상 최우수작품 선정
- 광주시, 인문투어 ‘소년의 길’ 9월 재개
- 광주시, '822억 긴급투입' 시설복구·주민지원... 하천복개 복원 등 침수예방 근본대책도 추진
- 광주시, 삼거동 위장전입 관련자 업무방해로 고소키로
- 강기정 광주시장, 광주연구원 개원 2주년 기념 '정책토론회' 참석
- 광주농업기술센터, 추석맞이 예초기 무상점검
- 광주시, '재난 대응 현장조치 행동매뉴얼' 실무교육
- “내 혈관 숫자, 알고 계시나요”… 광주시, 합동캠페인
김동석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