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운면 찾아가는 전남형 평생학습 정리수납반’
전남 무안군(군수 김산)은 지난 6일 전남도 공모사업으로 추진 중인 ‘찾아가는 전남형 평생학습 사업’의 일환으로 망운면 소재 독거노인 가정에 방문해 정리수납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봉사활동은 정리수납 강의 과정에서 배운 실습 내용을 지역사회에 환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망운면 정리수납반 강사 및 수강생 15명, 관계자 8명 등 23여명이 참가해 생활공간 정리·정돈을 지원하면서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전문가와 교육과정을 이수한 수강생들은 홀로 계신 어르신 댁을 직접 방문해 물품 분류, 수납 요령 등을 체계적으로 진행하며 깨끗한 주거 환경 조성을 지원해 큰 호응을 얻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강사와 수강생들은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보람을 느끼며 적극적으로 활동에 임했다.
봉사에 참가한 수강생들은 “배운 지식을 지역사회에 환원할 수 있어 매우 보람찬 시간이었고, 앞으로도 다양한 봉사 기회가 있다면 참여하고 싶다”며 소회를 밝혔다.
김산 군수는 “평생학습이 단순히 배움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으로 이어질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군민이 배우고, 나누고, 성장하는 평생학습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무안군, ‘2025년 로컬푸드 생산자 역량강화 교육’ 실시
- 무안군, 외국인 근로자 및 고용주 대상 인권 교육 실시
- 무안군, 2026년 신규시책 및 주요사업 보고회 개최
- 무안군의회, 5일 제303회 임시회 개회
- 무안군립국악원, 누구나 쉽게 배우는 해금교실 개강
- 무안군, ‘2025 모범음식점’신규 신청 업소 모집
- 무안군, '2025년 3분기 외국인주민 군정 모니터링단 간담회' 개최
- 무안군, ‘몽탄 즐거운 마마학당’ 졸업식 성료
- 무안군, '신혼·다자녀 위한 전세·주택 대출이자 지원 패키지' 추진
- 무안군오승우미술관, '포스트메모리 기획전' 개최
임세운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