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9월 9일부터 9월 15일까지 2025년 평생학습 전문가 양성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양성 과정은 군민들이 실생활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무 중심의 교육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하고 전문성을 길러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평생학습 전문가 양성 과정은 △정리수납전문가 2급 과정 △실버인지놀이지도사 1급 과정 △그림책놀이지도사 2급 과정 등 군민 수요와 생활 밀착형 분야를 반영한 세 가지 강좌로 구성되며, 군민들이 자신의 역량을 극대화하고 전문성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강의로 진행된다.
모든 과정은 19세 이상 화순군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교육비는 무료다. 단, 자격증 발급에 사용되는 비용은 개인이 부담해야 한다.
조미화 인구청년정책과장은 “이번 평생학습 전문가 양성 과정을 통해 군민들이 각 분야에서 전문성을 키워 추후 화순군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군민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학습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수강 신청은 화순군 평생학습관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화순군 평생학습관 공지 사항 또는 인구청년정책과 평생교육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 화순군, 2025년 하반기 외국인 계절근로자 입국 환영 행사
- 화순군여성친화군민참여단, 전통시장서 온기나눔과 안전지킴이 활동 전개
- 화순군, ‘어르신 스포츠 시설 이용료 지원사업’ 추진
- 화순군, 2026년도 농촌자원 분야 교육과정 수요 조사 진행
- 화순군, 한국국토정보공사와 농촌체류형 쉼터 조성 지적측량 상담실 운영
- 화순군, ‘마음을 나누다, 생명을 더하다’ 캠페인 진행
- 화순사랑상품권, e-선물카드로 더 알뜰해진 '화순팜'
- 화순군, '청년정책 및 청년친화도시 조성' 위한 설문조사 실시
- 화순군, 9월 12일 버스킹 공연… 가족, 청년 모두가 즐기는 거리 무대
- 화순군, '전라남도 농아인 체육대회' 참가
- 화순군, '2026년도 농업인 교육과정 수요 조사' 실시
유정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