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함평군(군수 이상익)은 임산부의 심리적 안정을 도우며 긍정적으로 출산을 준비할 수 있도록 임산부와 예비임산부를 대상으로 감성 태교 프로그램인 ‘행복한 맘, 임산부 건강교실’을 5일부터 26일까지 매주 금요일 운영한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은 감성 태교 체험 수업을 통해 임산부와 가족이 안정적이고 긍정적으로 출산할 수 있도록 사회적·정서적 지지를 강화하고자 기획됐으며 총 4회 과정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함평군은 임신 중 주의 사항과 출산에 관한 정보, 유아 양육 방법 교육 및 손으로 만들고 마음을 채우는 감성 태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라탄 곰돌이 만들기 ▲마크라메 쪽쪽이클립 &치발기 세트 만들기 ▲펀치니들로 태명자수와 발도장을 담은 액자 만들기 ▲무지개 행잉 만들기 등으로 구성됐다.
참여자는 다양한 공예 활동을 통해 아기와 함께하는 미래를 그려보며 출산에 대한 불안함을 해소하고 긍정적인 인식을 형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이번 건강 교실이 임산부들에게 심리적 안정과 출산 준비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예비 엄마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출산을 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 함평군, 이례적 극한호우 특별재난지역 한 달 새 2번 선포… 피해 복구·예방 총력전
- 함평군, ‘민생회복 소비쿠폰 2차’ 지급…1인당 10만 원
- 함평군 ‘2026 우리고장 국가유산 활용사업’ 신규 선정
- 함평군, 제12회 행복농촌만들기 콘테스트 우수활동가 분야 수상
- 함평군, 민관 협력으로 복지 사각지대 해소 앞장선다
- 추석 민생 지원 총력! 함평군, 농축수산물 구매 시 최대 2만 원 환급
- ‘볼거리 가득’ 함평군, 전국에 매력 알린다
- 함평군 손불면, 민관 협력 빛났다! ‘저장 강박’ 위기가구 지원
- 함평군, 6개월간 농업 현장 밀착형 기술 지원… 농업인 호평
유정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