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곡성군(군수 조상래)은 추석을 앞둔 지난 19일, 청사 로비에서 전 직원의 청렴 의식 제고와 부패 취약 시기 청렴 실천을 다짐하기 위해 출근길 청렴 캠페인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25년 곡성군 반부패·청렴 시책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조상래 곡성군수를 비롯한 부군수, 고위공직자들, 공무원노조 곡성군지부 등 20여 명이 참여해, 출근길 직원들에게 청렴 메시지가 담긴 청렴 쿠키와 수건을 나눠주며 청렴 실천을 독려했다.
이와 함께, 명절 관련 “부정청탁 및 금품 수수 등에 관한 법률”에 대한 퀴즈 풀이와 ‘부패 없는 청렴 곡성’ 구호 제창 등의 활동도 함께 진행됐다. 이후 캠페인은 ▲고위공직자의‘청탁금지법’관련 서약 ▲명절 청렴다짐 문구 릴레이 게시 등으로 이어서 추진될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한 직원들은 “직접 참여해 청렴의 의미를 되새기는 계기가 될 수 있어서 유익했다” “작은 실천, 작은 약속으로 큰 믿음을 만들 수 있는 경험이 된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곡성군수는 22일에 개최된 주간 업무 보고회를 통해“공직자는 청렴한 자세를 지켜야만 군민에게 신뢰받는 행정을 만들 수 있다”며 “한 사람의 행동이 조직의 신뢰로 이어지며 책임 있는 조치와 개선이 무엇보다 필요하다. 명절선물 안 받기 등 작은 부분부터 앞장서서 모범을 보이겠다”고 강한 의지를 표했다.
관련기사
- 곡성군, 남도아이지킴이단과 함께하는 '2025년 아동학대 예방 교육’ 실시
- 곡성군, 민선8기 제18차 전남시장군수협의회 정례회 개최
- 곡성군, '재가암 환자 자조모임' 통해 정서적 안정 도모
- 곡성군, '2025년 3분기 공중보건의사 간담회' 추진
- 곡성군, 농업기계 주행 중 교통사고 예방 교육 추진
- 곡성군, '2025년 혁신ㆍ적극행정 워크숍' 성황리에 마쳐
- 곡성군, 기초지방정부 우수정책 경진대회 지방소멸대응 분야 ‘우수상’ 수상
- 곡성 농산물종합가공센터, “농업·가공·소비 잇는 곡성 가루쌀 쿠키 첫 생산”
- 곡성군4-H연합회, 추석 맞아 농심 키우는 봉사활동 펼쳐
- 곡성군, '농어촌 기본소득 시범사업' 유치 향한 뜨거운 열기
- 곡성군 석곡로타리클럽, 회원들 마음 모아 바울요양원에 나눔 실천!
오기범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