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부패‧청렴문화 확산과 사회적 약자 배려 의식 제고
갑질근절·성인지 감수성 함양 등 법령과 적용 사례 중심 교육
무안군의회(의장 이호성)는 9월 23일 무안군복합문화센터 교육장에서 군의원과 의회사무과 공직자를 대상으로 청렴·부패방지 교육, 사회적 장애인식개선 교육, 4대 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부패방지 및 국민권익위원회의 설치와 운영에 관한 법률 시행령」, 「장애인복지법 시행령」, 「양성평등기본법」 등에 따른 법정 의무 교육으로 의원 및 공무원의 청렴 의식 강화와 성평등·장애인식 개선을 통한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먼저 진행된 반부패‧청렴 교육은 청렴연수원 등록 전문강사인 이윤미 강사를 초빙해 청탁금지법과 이해충돌방지법의 이해, 공무원 행동강령, 갑질 예방 등에 대한 사례 중심의 강의를 진행했다.
이어 열린 사회적 장애인식개선 교육에서는 김경 강사가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차별 해소, 직장 내 포용적 문화 조성의 필요성 등을 강의하며 참여자들의 인식 전환을 이끌었다.
마지막으로 한국양성평등진흥원 등록 전문강사인 이행년 강사가 성희롱‧성폭력 예방, 성인지 감수성 향상, 직장 내 폭력 문제점과 해결방안 등을 주제로 행복한 일터를 만들어가는 방법에 대하여 의견을 나누었다.
이날 교육에는 이호성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 전원과 의회사무과 공직자 등 총 36명이 참여했다.
이호성 의장은 “청렴과 공정은 의회의 기본 가치이며, 장애인식개선과 폭력예방은 우리 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필수 조건”이라며 “이번 교육을 계기로 의회 구성원 모두가 군민을 섬기는 공직자로서 책임감을 되새기고, 더욱 신뢰받는 의회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 서삼석 의원, 22대 국회 최초 ‘식량안보법’ 제정안 대표발의
- 서삼석, 군 급식 돼지·닭·소고기 등 국내산 속여 납품... 위반 업체 여전히 납품 중
- 무안군, 군민과 함께한 청렴의 울림... 문형배 전 헌법재판관 특강 큰 호응
- 24~26일 김대중평화회의…세계·한반도 상생 평화 비전 제시
- 전남자치경찰위, 추석 명절 범죄·교통안전 종합대책 점검
- 전남도, 신안 하의도에 한반도 평화의 숲 조성
- 전남도, 저소득층 의료복지 향상 머리 맞대
- 무안군, '2025 무안 1+1 솔로둘로 프로젝트' 청춘 남녀 심장 저격 시작!
- 무안황토갯벌축제 장어잡기 체험 및 수산물 판매장 ‘성료’
- 무안군, '2026년 농식품부 축산악취개선 공모사업' 선정
- 무안군, 정신건강 회복 프로그램 '나를 그리는 시간' 뜻깊게 마쳐
- 무안군, 우리 바다(with 탄도) 알기 현장답사 추진
- 무안군, '자전거 이용 활성화계획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 무안군, ‘농산물 산지유통 실증센터’ 생긴다
- 무안군의회, 사회복지시설 위문으로 나눔문화 확산
- 무안군의회, 일로전통시장 찾아 추석 온기 나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