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맞아 사회복지시설·기관 위문 ‘온정도 나눠’
완도군은 추석 명절을 맞아 10월 11일까지 ‘청렴 실천 주의보’를 발령하고 전 군민과 공직자를 대상으로 청렴 실천 캠페인을 전개한다.
추석 명절 청렴 실천 캠페인은 ‘명절 선물 안 주고 안 받기, 감사한 마음만 전하기’라는 주제로 공직사회가 솔선수범하여 청렴한 명절 문화를 만들고자 추진하게 됐다.

캠페인 주요 내용은 ▲전 직원 및 용역·계약 업체 등을 대상으로 한 ‘추석 명절 청렴 서한문 발송’ ▲청렴 실천 및 상호 존중 출근 맞이 캠페인 ▲찾아가는 민관 협력 청렴 캠페인 ▲군 누리집, 전광판, SNS 홍보 등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국민권익위원원회에서 배포한 ▲농수산물·농수산가공물 선물 가액 기준 ▲직무 관련자로부터 금품 등 수수 행위 불가 ▲청탁 금지법상 상품권 범위 등에 대한 안내를 실시하고, 공직자 부패 행위와 복무 기강 해이 등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명절 기간 동안 특별감찰도 시행한다.
한편, 완도군은 추석을 맞아 온정 가득한 명절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관내 사회복지시설과 소외 계층 그리고 주요 기관·단체를 방문했다.
먼저 사회복지시설 13개소와 어려운 이웃 1,844세대에 5천만 원 상당의 위문품과 위문금을 전달했다.
특히 신우철 군수는 사회복지시설과 장애인복지관을 직접 방문하여 시설 이용자와 종사자들의 고충을 청취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관련기사
- 완도군, 비상 진료·재해 등 추석 명절 종합 대책 추진
- 완도전통시장에서 가을밤 ‘달빛 나들이’ 즐겨요!
- 전남도, 완도-제주 간 해상경계 권한쟁의심판 강력 대응
- 완도군, 바다의 산삼 ‘전복’ 우수성 도시민들에게 알려
- 완도군, 다목적 정화 운반선 ‘청정 12호’ 첫 항해
- SK·오픈AI ‘초대형 협력’... 전남에 '글로벌 AI 데이터센터 건립' 확정
- [내일날씨]하늘 열린 날답게 쏟아지는 비...연휴 귀성길 안전운전하세요
- 전남 갯벌, 세계유산 확대 등재 위한 현장실사 완료
- 전남도, ‘똑똑하게 일하기 10대 프로젝트’ 본격 추진
- 완도해양치유센터, 추석 연휴에만 3,600여 명 다녀가
- 완도군, '고향사랑기금 공모 선정'... 소안면에 빨래방 조성
- 10월 24일, ‘청정 완도 가을 섬 여행’하며 힐링하세요!
- 완도군, 40억 투입 ‘마음 치유 센터’ 건립
- 완도군, 총 700억 투입 '농어촌 하수도 정비' 박차
유정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