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인돌 가을꽃 축제 중, 체육·관광 연계 특수
전남 화순군(구복규 군수)은 지난 19일(일) 화순파크골프장에서 개최한 제1회 화순 고인돌배 파크골프 대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제1회 화순 고인돌배 파크골프 대회는 채널에이와 화순군파크골프협회가 주최/주관하고, 화순군과 골프용품사 볼빅 등이 후원하는 대회로 이번 대회에는 전국에서 640명의 동호인이 참가했다.
본 대회는 화순군의 대표 축제인 화순 고인돌 가을꽃 축제 시기(10. 17.~10. 26.)에 맞춰 개최됐다.
이 같은 이유로 참가자는 대회를 전후해 '2025 화순고인돌가을꽃축제장을 찾아 고인돌 공원의 가을꽃 경관과 각종 공연, 지역 먹거리 등의 콘텐츠를 함께 즐길 수 있었던 점에서 관광까지 연계된 대회로 특별한 의의를 지녔다.

조형채 관광체육실장은 “이번 제1회 화순고인돌배 파크골프 대회는 무더위가 지나간 온화한 날씨에서 참가자가 마음껏 기량을 펼치는 데에 화순파크골프장이 가진 규모와 주변의 청정 환경이 더욱 특별한 장점으로 작용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더불어 "만발한 가을꽃을 배경으로 추억을 담아갈 수 있는 여러 콘텐츠가 있는 '2025 화순고인돌가을꽃축제가 같은 시기에 열려 참가자는 축제의 콘텐츠를 즐기고, 축제는 대회 참가자를 방문객으로 맞이하는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포토] “화합과 열정이 넘친 화순군민의날 어울림 한마당"
- 화순군, 가까운 곳에서 쉽고 편하게 농업기계 임대활용 가능
- 화순군, 전기자동차 비공용 완속충전시설 민간보급사업 신청 안내
- 화순군, 한국광해광업공단과 업무협약 체결
- 화순군, 공유재산으로 지역경제 지킨다
- 제44회 화순군민의 날, 아동 권리 체험부스 큰 호응
- 화순장학회, 2025년 하반기 장학금 온라인 접수
- 화순군, 인플루엔자 · 코로나19 동시 예방접종 실시
- 화순군, ‘클린페이’ 도입…공사대금·임금체불 방지
- 화순군, 퇴비 부숙도 검사 의무대상 농가 11~12월 집중 검사 지원
- 영·호남 상생의 물결, 화순에서 이어지다
- 화순 복사꽃빵, 고인돌 가을꽃 축제에서 첫선
- 제7회 보훈가족 한마음 위안 행사 개최
유정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