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에코백 만들기’ ‘지금 움직여봐’ 건강생활 인식 높여
전남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지난 17일(금) ‘제44회 화순군민의 날’을 맞이하여 하니움 문화스포츠센터 공설운동장 일원에서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체험 부스를 성황리에 운영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체험 부스는 아동의 4대 권리를 널리 알리고, 아동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아동친화도시 실현의 기반을 조성하고자 ‘나만의 에코백 만들기’와 아동 건강생활을 위한 운동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한 ‘지금 움직여봐’ 체험 부스를 운영하여 참여 아동들과 군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이날 운영된 체험 내용은 ▲아동 4대 권리 도장을 활용한 나만의 에코백 만들기 ▲스티커를 활용한 아동건강권 실태조사 참여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및 홍보물 배포 등 다양한 활동이 진행됐다.
부스 운영은 제7대 화순군 아동·청소년의회 의원들과 굿네이버스 관계자 및 대학생 멘토들이 협업해 읍면 부스를 직접 순회하며 군민들과 적극 소통하면서 캠페인 활동을 전개했다.
서봉섭 가족정책실장은 “이번 체험활동이 화순 군민 모두에게 아동의 4대 권리를 새롭게 인식하고 실천하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동이 주체가 되어 운영하는 다양한 체험활동과 아동의 4대 권리인 생존권, 보호권, 발달권, 참여권이 보장받는 아동친화도시가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화순군, 한국광해광업공단과 업무협약 체결
- 꿈의 무용단 화순, ‘2025 화순 고인돌 가을꽃 축제’ 공연
- 화순 하모니센터「요양보호사 양성과정」 수강생 및 교육기관 모집
- 화순군, 공유재산으로 지역경제 지킨다
- '화순 고인돌배 파크골프 대회' 성료
- 화순장학회, 2025년 하반기 장학금 온라인 접수
- 화순군, 인플루엔자 · 코로나19 동시 예방접종 실시
- 화순군, ‘클린페이’ 도입…공사대금·임금체불 방지
- 화순군, 퇴비 부숙도 검사 의무대상 농가 11~12월 집중 검사 지원
- 영·호남 상생의 물결, 화순에서 이어지다
- 화순 복사꽃빵, 고인돌 가을꽃 축제에서 첫선
- 제7회 보훈가족 한마음 위안 행사 개최
- 화순군의회, 행정사무감사 주민제보 받는다.
유정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