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BK기업은행은 지난 21일 미트박스글로벌, 금융결제원과 ‘이커머스 플랫폼 상생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축산물 B2B 거래의 디지털화를 선도해 온 이커머스 플랫폼 ‘미트박스’를 이용하는 정육점·음식점업 등 소상공인의 안정적인 사업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업은행은 이번 협약을 통해 플랫폼 이용 기업에 소상공인 전용 정책 상품인 ‘소상공인 비즈플러스 카드’ 등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플랫폼 특성을 반영해 소상공인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기업은행에서 B2B 이커머스 플랫폼에 맞춤형 금융서비스 제공한 첫 사례”라며 “앞으로도 이커머스 플랫폼과의 협력을 확대해 소상공인을 위한 상생 협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IBK기업은행, 추석 귀성객 위한 이동점포 운영 계획은?
- IBK기업은행 헝가리 개발은행 업무협약 주요 내용은?
- IBK기업은행이 서울시와 개최하는 ‘2025 서울시 일자리 박람회’의 주요 내용은?
- IBK기업은행과 김해시 창업기업 설비투자 특별지원 협약의 내용은?
- IBK창공 2026년 상반기 모집 시작 창업기업 지원 내용은?
- IBK기업은행, 유럽 시장 진출 돕는 ‘IBK창공’ 프로그램 어떻게 진행됐나?
- IBK기업은행, 2025 하반기 ‘혁신리더 캠프’ 새 커리큘럼 내용은?
- IBK기업은행 장애인 고객 위한 ‘IBK 함께하는 장애인신탁’ 특징은?
- IBK기업은행, 중소기업대출 260조 돌파한 2025년 3분기 실적 내용은?
- IBK기업은행, 창립 64주년 맞아 추진하는 ‘소중한 발걸음’ 캠페인 내용은?
신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