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호 존중과 협력으로, 귀농귀촌인들의 꿈을 잇다!
전남 보성군(군수 김철우)은 지난 23일 보성군 귀농귀촌지원센터에서 (사)보성군귀농귀촌협의회(회장 안현섭)와 (사)김제시귀농귀촌협의회(회장 김태양) 간 상호 교류 및 협력을 위한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양 협의회 회원을 비롯해 관계자 등 60여 명이 참석해 귀농귀촌인의 열정과 소망을 공유하며 두 지역의 상생발전을 향한 새로운 협력의 장을 열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귀농·귀촌 및 농업·농촌 관련 정책의 공동 논의 ▲지역 농산물 상호 교차 판매 및 공동 마케팅 ▲주요 행사 상호 방문 등 실질적 교류를 추진하기로 했다.
(사)보성군귀농귀촌협의회 안현섭 회장은 “이번 협약은 보성군과 김제시 귀농·귀촌인들에게 새로운 희망과 기회를 선사하는 첫걸음이 될 것”이라며 “각 지역의 귀농·귀촌 성공 사례를 나누고, 함께 성장하며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김제시귀농귀촌협의회 김태양 회장은 “보성군과 손을 맞잡고 서로의 경험과 자원을 나누며 농촌의 미래를 함께 그려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보성군은 이번 협약을 통해 귀농·귀촌과 농촌 정책에 대한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 귀농·귀촌인들의 안정적이고 행복한 삶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 보성군, 10월 22일부터 ‘2025 인구주택총조사’ 실시
- 보성군, 청년이 당당하게 살아갈 수 있는 보성을 만든다!
- '제1회 보성 열선루 이순신 역사문화축제' 10월 24~26일 개최
- 이순신 장군의 위대한 발자취, 보성군에서 만나다!
- 보성군, 농작업 안전 재해 예방・지원 조례 입법 예고
- 보성군, ‘제1회 보성 열선루 이순신 역사문화축제’ 성대한 개막!
- 이순신 장군의 붓끝이 깃든 '열선루' 보성에서 ‘이순신 정신’을 쓰다!
- 보성군, ‘제1회 열선루 이순신 학술세미나’ 개최
- 보성군, 전국 최초 ‘제1회 보성 열선루 이순신 역사문화축제’ 대성료
- 보성군, ‘제2회 녹차수도 보성 다~청년페스티벌’ 성료
조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