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철의 위원장, 이귀순 부위원장 선임

후보자 자질과 정책 수행능력 등 현미경 심사 예고

광주광역시의회는 24일(금) 광주교통공사 사장 인사청문특별위원회(이하 ‘인사특위’)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선임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광주교통공사 사장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심철의 위원장
광주교통공사 사장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심철의 위원장

 < 광주교통공사사장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위원 > 심철의 위원장, 이귀순 부위원장,  김용임, 박필순, 임미란, 정다은, 홍기월 위원

광주교통공사는 지방공기업법에 따라 2002년 11월에 광주도시철도공사를 설립했으며, 2023년 9월에 광주교통공사로 새롭게 출범했다. 도시철도 운영, 역세권 개발사업, 생활 편익시설 건설 및 운영 등을 통해 시민의 복리증진을 위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현재 9백여 명의 직원이 근무하는 우리 지역 최대 규모의 지방 공기업이다.

나와 관심이 같은 사람이 본 뉴스
광주교통공사사장 인사청문특별위원회
광주교통공사사장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심철의 위원장은 “광주교통공사는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서비스를 제공하며 도시교통의 발전과 지역 발전을 견인하는 디딤돌 역할을 해 왔다”며 “다가올 도시철도 2호선 시대를 대비하여 경제적이고 환경친화적인 공공교통 구현을 위해 공사의 역할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높은 사명감과 책임 의식을 갖고 광주 발전을 위해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는 분이 선임될 수 있도록 후보자의 자질과 능력 등을 철저하게 검증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인사특위는 후보자가 지명되면 인사청문 관련 자료 등을 요청하고 11월 중 인사청문을 실시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