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 편의 향상 위한 발급 서비스 확대
전남 무안군(군수 김산) 무안읍사무소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에서 23일부터 부동산등기사항증명서 발급할 수 있게 됐다.

그동안 부동산등기사항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 민원인들은 가까운 무안읍사무소가 아니라 군청과 등기소까지 별도로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을 겪어왔다. 이에 군은 민원인들의 불편을 해소하고자 등기소와의 협의를 통해 무인민원발급기 부동산등기사항증명서 발급 서비스를 확대했다.
한 민원인은 “부동산등기사항증명서를 무인민원발급기에서 원스톱으로 발급받을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 민원 처리 시간이 단축되어 더욱 편리할 것 같다”고 만족감을 나타냈다.
본래 무안군에 설치된 총 17개의 무인민원발급기 중 11개소에서 부동산등기사항증명서를 발급할 수 있었는데, 무안읍사무소가 추가되면서 12개소로 확대됐다. 군은 민원 편의성을 한층 강화하기 위해 내년에도 2개소의 신규 무인민원발급기를 추가 설치, 총 19개소에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최영인 민원지적과장은 “부동산등기사항증명서 발급 서비스 확대를 통해 군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빠르고 편리하게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군민들의 민원 편의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무안군, 2025 인구주택총조사 실시
- 무안군 상생 우호도시 ‘중랑구청 선진 농업 견학단’ 방문
- 무안군 청소년수련관 ‘컵-톡’, 전남 스포츠스태킹 공인대회 참가 성과
- 무안군청소년수련관, ‘찾아가는 청소년 안전교실’ 운영
- 무안군 해제면, 어르신 위한 ‘무료 안검진’ 실시
- 무안군, '제155회 황토골 자치마당' 개최
- 무안군, 제3회 무안갯벌낙지축제 중앙로 및 뻘낙지거리 교통통제
- 무안군, 모바일 무안사랑상품권 ‘후(後)캐시백’... 11월 3일부터 시행
- 제2회 지역대표공연예술제-무안 네가 꽃, 성황리 개최
- 무안읍, ‘제29회 노인의 날 행사’ 성황리에 개최
- 무안군, 추수철 대비 '농업기계 교통사고 예방 캠페인' 추진
- 무안군, 제3회 난리난리축제 갯벌낙지축제와 함께 즐기다
임세운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