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 편의성 향상과 부정유통 방지,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전남 무안군(군수 김산)은 오는 11월 3일부터 모바일(카드, QR) 무안사랑상품권의 인센티브 지급 방식을 기존 ‘선(先)할인형’에서‘후(後)캐시백형’으로 전환한다.

이번 제도 변경은 행정안전부가 권장하는 방식으로, 기존처럼 충전할 때 할인받는 대신 상품권 결제금액을 기준으로 월말에 캐시백이 지급되는 제도다. 예를 들어, 10% 인센티브 기준으로 50만 원을 결제하면 5만원이 캐시백으로 지급된다.
군은 이 제도를 통해 부정 유통을 방지하고 군민의 사용 편의성을 높이는 동시에 지역 내 소비 촉진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지류형 무안사랑상품권은 기존과 같이 충전 시 할인받는 ‘선할인형’ 방식이 유지된다.
군은 오는 10월 27일부터 집중 홍보를 전개할 계획으로 ▲지역상품권 앱(chak) 내 팝업 안내 ▲보도자료 배포 ▲읍·면 현수막 및 배너 설치 ▲시장 전광판 홍보 ▲군 홈페이지·SNS 홍보 ▲신문 광고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추진된다.
홍보의 초점은‘후캐시백 방식의 장점’과 ‘전환 일자 안내’에 맞춰 군민 혼선을 최소화하고, 편리한 사용 환경을 조성하는 데 있다.
김산 군수는 “이번 ‘후캐시백’ 전환이 무안사랑상품권의 신뢰도를 높이고 지역경제 선순환에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 무안군 청소년수련관 ‘컵-톡’, 전남 스포츠스태킹 공인대회 참가 성과
- 무안군, 2025 농림어업총조사 업무 수행 조사요원 모집
- 무안군, 불법 비료 뿌리 뽑는다
- 무안군, 무안읍사무소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부동산등기사항증명서 발급 서비스 시작
- 무안군-신세계푸드 협업, ‘무안양파빵 32만개’ 판매 성료
- 서삼석 의원, “해양산업클러스터... 수백억 투입하고도 수익률 0.01%”
- 한여농 무안군협의회, 승달장학금 100만 원 기탁
- 무안군, 어린이집 통학버스 이상 無... 안전점검 완료!
- 제2회 지역대표공연예술제-무안 네가 꽃, 성황리 개최
- '2025년 무안군 사회복지사의 밤' 행사 개최
임세운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