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H농협은행(은행장 강태영) 경영기획부문 임직원들이 6일 충남 서산 지역 농가를 찾아 생강 수확 작업을 도우며 농협의 범농가 상생운동인 ‘농심천심(農心天心)’ 실천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이번 일손 돕기는 본격적인 수확기를 맞아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영기획부문 임직원 40여 명이 참여해 생강 캐기, 선별, 운반 등 수확 전반의 작업을 함께하며 농가의 부담을 덜었다.
‘농심천심(農心天心)’은 농협이 전사적으로 추진 중인 농촌상생 실천운동으로, 농업의 근본 가치와 농업인들의 땀의 소중함을 다시금 일깨우기 위한 캠페인이다. NH농협은행은 이번 활동을 통해 지역 농가와의 상생을 강화하고, 지속 가능한 농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사회적 역할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일손돕기에 참여한 최동하 수석부행장은 “농민의 마음이 곧 하늘의 뜻이라는 농심천심의 정신으로 농촌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자 현장을 찾았다”며, “앞으로도 농업·농촌의 든든한 동반자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NH농협은행, 녹색여신 관리시스템 구축으로 ESG 금융 경쟁력 강화하나?
- NH농협은행 현대경제연구원과 함께한 경제전망 세미나 주요 내용은?
- NH농협은행, ‘제6회 올원프렌즈 공모전’에서 어떤 작품이 대상을 수상했나?
- NH농협은행, 외국인 고객 위한 특화금융서비스 내용은?
- NH농협은행이 추진하는 어린이 금융사기예방 테마교육, 주요 내용은?
- NH농협은행, 연 7.1% 금리 제공 ‘NH대박7적금’ 주요 혜택은?
- NH농협은행, 네이버페이와 ‘양방향 포인트 전환 서비스’ 출시 내용은?
- NH농협은행, ‘올원뱅크×토스 페이스페이’ 이벤트 혜택은?
- NH농협은행,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 고객 대상 경품 이벤트 내용은?
- NH농협은행, 책이음 서비스 가입 고객 대상 이벤트 내용은?
신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