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개 읍·면 민간단체 주관, 경로효친 사상 되살려
전남 담양군(군수 정철원)이 경로의 달을 맞아 진행한 ‘제29회 노인의 날’ 행사가 12개 읍·면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지난 9월 19일 대덕면을 시작으로 각 읍·면별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고, 평생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해 오신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노인의 날 행사는 행사추진위원회, 주민자치위원회, 이장단, 청년회, 여성단체협의회 등 각 읍·면 민간단체가 주관했으며 경로효친 사상을 고취하고 지역 주민 간 결속을 다지는 자리로 진행됐다.

특히 효행자, 장한어버이, 모범노인, 선행자, 노인복지 기여자 등에 대한 표창과 함께,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어르신들을 위한 정성스러운 음식과 다채로운 축하공연이 마련돼 어르신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사했다.

정철원 군수는 “오늘의 발전은 어르신들의 헌신과 지혜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존중받고, 건강하며 행복한 노후생활을 누리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담양군, 지역 건설공사 관계업체 간담회 추진
- 담양군, 청소년이 기획한 ‘환경사랑 플로깅’ 성황
- 담양군 풀뿌리공동체 한마당, 10주년 기념행사 열어
- 담양군, '상수도 확충사업'에 142억 원 투입… 미급수지역 해소 나서
- 담양군의회, 행동강령운영 자문위원회 위원 위촉 및 제1회 회의 개최
- 담양군, ‘2026년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 담양군, ‘마음건강 GO! 걷기 기부챌린지’ 목표 달성
- 담양군, ‘제7회 대한민국 솔라리그’ 신재생에너지 보급성과 부문 최우수상 수상
- 담양 가마골생태공원, 단풍길 따라 걷기 좋은 흙길 산책로 조성
- “밥은 하늘이다”... 제3회 담양군 농업인 한마당 대회 성황리 개최
- 담양군, ‘따로 또 같이’ 움직임이 즐거운 건강걷기대회 개최
조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