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개 읍·면에서 400여 명 참여… 군민 건강증진 걷기문화 확산
전남 담양군(군수 정철원)이 지난 11일, 6개 읍·면에서 동시에 군민 400여 명이 참여한 ‘따로 또 같이’ 움직임이 즐거운 건강걷기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걷기대회는 각자의 속도에 맞춰 자유롭게 걸으면서 모두가 하나로 이어지는 ‘함께 걷기 문화’ 확산과 걷기 실천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2개 읍·면이 한 팀을 이루어 총 6개 권역에 동시에 진행됐으며 군민들은 지정된 코스를 따라 걸으며 가을 정취를 만끽했다.
6개 읍·면별 걷기 코스는 다음과 같다. ▲담양읍·봉산면: 죽녹원앞 광장-관방제림(4㎞),▲가사문학면· 고서면: 고서 증암천(5km),▲무정면·금성면: 금성 석현천변(4㎞),▲창평면·대덕면: 대덕 운암제 일원(5km),▲월산면·용면: 월산 홍수조절지 제방길(4km),▲수북면·대전면: 수북 성암야영장 일원(4km)
군 보건소 관계자는 “걷기운동은 특별한 장비나 장소 없이 언제 어디서나 실천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운동”이라며 “앞으로도 걷기의 일상화를 통해 모든 군민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담양군은 군민의 걷기 실천 확산을 위해 지난 2021년 모바일 앱 ‘워크온(Walkon)’ 커뮤니티를 개설했다. 현재 연간 총 5,700여 명의 군민이 참여하고 있으며 연평균 50%의 걷기 실천율을 보이고 있다.
군은 매월 마을별 걷기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자율적 걷기운동 참여를 유도하고, 지속적인 건강생활 실천을 도모하고 있다.
관련기사
- 담양군, '제29회 노인의 날 행사' 성황리에 마무리
- 담양군, ‘2026년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 담양군, ‘마음건강 GO! 걷기 기부챌린지’ 목표 달성
- 담양군, ‘제7회 대한민국 솔라리그’ 신재생에너지 보급성과 부문 최우수상 수상
- “밥은 하늘이다”... 제3회 담양군 농업인 한마당 대회 성황리 개최
- 담양군지역아동센터연합회, 아동발표회 성황리 개최
- 담양군, 2026년 본예산 5,425억 원 편성… 전년대비 3.0% 증가
- 담양군, 담양군사회복지협의회 창립 및 전권철 회장 취임
- 담양군, 제1회 SBS 고향사랑기부대상 ‘금상’ 수상
- 담양군, 수능 후 청소년 일탈 예방 위해 '유해환경 점검' 추진
- 담양군문화재단, 꿈의 스튜디오 결과 전시 '만져지는 상상, 보이는 생각들' 개최
조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