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향사랑기금 지원 ‘음악강사 파견사업’ 결실 맺어
전남 담양군(군수 정철원)은 지난 11일 담양문화회관에서 '2025년 담양군지역아동센터연합회 아동발표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발표회는 담양군이 고향사랑기금으로 지원한 ‘음악강사 파견사업’의 결실을 맺는 자리로, 담양군지역아동센터연합회가 주관해 진행됐다.
‘음악강사 파견사업’은 전문 음악강사를 각 지역아동센터에 배치해 아동들에게 체계적인 악기교육과 합주 지도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발표회에는 총 10개 지역아동센터 151명의 아동이 참여해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였으며, 아이들의 음악적 성장과 노력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
행사는 영재지역아동센터 아동 22명이 오카리나로 연주한 ‘아파트’ ‘소다팝’으로 막을 열었으며, 이어 난타, 칼림바, 플루트 등 다양한 악기 공연이 펼쳐져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아이들이 무대에서 자신감 있게 공연하는 모습을 보니 감격스러웠다”며, “이런 경험이 아이들의 자존감과 성취감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된다”고 소감을 전했다.
정철원 군수는 “이번 아동발표회는 아이들이 음악을 통해 자신감을 키우고,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하는 따뜻한 현장이었다”며, “앞으로도 담양군은 아이 한 명 한 명의 재능이 꽃피는 ‘아동이 행복한 담양’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담양군, ‘마음건강 GO! 걷기 기부챌린지’ 목표 달성
- 담양군, ‘제7회 대한민국 솔라리그’ 신재생에너지 보급성과 부문 최우수상 수상
- 담양 가마골생태공원, 단풍길 따라 걷기 좋은 흙길 산책로 조성
- “밥은 하늘이다”... 제3회 담양군 농업인 한마당 대회 성황리 개최
- 담양군, ‘따로 또 같이’ 움직임이 즐거운 건강걷기대회 개최
- 담양군, 담양군사회복지협의회 창립 및 전권철 회장 취임
- 담양군, 제1회 SBS 고향사랑기부대상 ‘금상’ 수상
- 담양군, 수능 후 청소년 일탈 예방 위해 '유해환경 점검' 추진
- 담양군문화재단, 꿈의 스튜디오 결과 전시 '만져지는 상상, 보이는 생각들' 개최
조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