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함평군(군수 이상익)이 청년의 정책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청년의 목소리를 반영해 군정 혁신을 도모한다.

함평군은 오는 25일까지 제4기 청년정책협의체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함평군 청년정책협의체는 청년이 지역사회의 한 구성원으로서 군정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통로로, 청년들의 다양한 목소리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4기 위원은 총 10명으로 구성되며 모집대상은 함평군에 주소를 두고 있는 19~49세 청년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함평군 홈페이지 고시/공고란를 참고해 신청서 작성 후 함평군청 인구경제과를 직접 방문하거나 전자우편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선정된 위원은 위촉일로부터 2년간 활동하며 ▲청년 의견 수렴 ▲청년정책 아이디어 발굴·제안 ▲기존 정책의 개선 방안 논의 등 청년 관점에서 군정 전반에 대한 자문과 제안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청년이 지역 발전의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군정 참여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며 “함평의 미래를 함께 설계할 제4기 청년정책협의체 위원 모집에 많은 청년들이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함평군 나비골농협-해남군 화원농협, 상생 발전 '맞손'
- 함평군, 제30회 농업인의 날 맞아 '미래 농업 기반 구축' 총력 다짐
- 함평군, 축제 열기 넘어 나눔의 온기 전해… 지역 기업 기부 행렬
- 함평군 지역 업체 ‘풍년당’, 10년째 이웃 사랑 나눔 ‘모범’
- 함평군, '겨울빛축제 안전 관리 총력'… 경찰·소방서 등 주요 기관 "맞손"
- 함평군, ‘엄다리 제동고분’ 국가유산 지정 위한 학술대회 개최
- 함평군, '제44기 노인대학 졸업식 성료'… 배움으로 행복한 노년 연다
- ‘함평천지’에서 제24회 전국 호남가 국악경연대회 열린다
- 함평군, 겨울철 유충구제 총력...감염병 사전 차단 ‘앞장’
- 함평군, 제17기 함평군농업대학 졸업식 성료...전문농업인 58명 배출
- 함평군, 글로벌 브랜드 ‘K-HC 푸드’로 해외 판로 개척 속도
유정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