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함평군(군수 이상익)이 겨울철에도 감염병 매개 해충의 번식을 사전에 차단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동절기 유충구제 활동에 나섰다.

16일 함평군에 따르면 감염병 예방을 위해 지난 11월 초부터 주택가 하수구와 정화조, 축사 주변 등 온도가 일정하게 유지되는 유충 서식 우려 지역을 중심으로 유충 구제를 실시하고 있다
함평군 보건소는 겨울철 모기 등 해충 활동이 감소하지만 내년 봄 성충 발생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주택가와 농가를 돌며 집중 점검과 약제를 살포하고 있다. 특히, 친환경 유충구제제를 활용해 인체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면서도 효율적인 방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군은 방역 효과를 높이기 위해 주민 참여형 자가방역 교육과 홍보 활동도 병행하고 있다.
하수구, 화분 받침대, 빗물받이 등 고인 물을 제거하고, 주택 및 축사 주변의 긴 풀과 나뭇가지 등 모기 휴식처를 정비하는 등 군민과 함께 생활 속 유충 서식지 제거 운동을 지속 전개하며,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 겨울철 유충구제는 여름철 감염병 예방의 첫걸음”이라며 “아이와 어르신, 군민 모두가 더 건강하고 깨끗한 함평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함께 예방 활동에 참여해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함평군, '겨울빛축제 안전 관리 총력'… 경찰·소방서 등 주요 기관 "맞손"
- 함평군, '제4기 청년정책협의체 위원' 공개 모집
- 함평군, ‘엄다리 제동고분’ 국가유산 지정 위한 학술대회 개최
- 함평군, '제44기 노인대학 졸업식 성료'… 배움으로 행복한 노년 연다
- ‘함평천지’에서 제24회 전국 호남가 국악경연대회 열린다
- 함평군, 제17기 함평군농업대학 졸업식 성료...전문농업인 58명 배출
- 함평군, 글로벌 브랜드 ‘K-HC 푸드’로 해외 판로 개척 속도
- 함평군, 국내산 수산물 구매 시 최대 2만 원 환급
- 함평군, 제5회 함평아카데미 성황리 마무리… 배움 열기 ‘후끈’
- 함평군, 빛의 꽃 피운다… ‘2025 함평 겨울빛축제’ 준비 박차
유정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